본문 바로가기

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소개


777레지던스 > 입주작가 소개 상세보기 - 제목, 분야, 학력, 전시약력, 작품설명, 파일 제공
제목 4기 박형진(Hyungjin Park)
분야 회화
학력 2020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동양화과 박사 수료
2014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동양화과 석사 졸업
2011 성신여자대학교 미술학과 동양화전공 학사 졸업
전시약력 개인전
2024 <개나리 동산> 스페이스토핑, 부산
2022 <지금 이따가 다음에>, 경기도 미술관, 안산
2022 <까마귀와 까치>, 상업화랑, 을지로
2020 <먼 빛>, 백영수 미술관, 의정부
2019 <푸르게 앉아있던 공(空)>, 온그라운드-지상소, 서울
2019 <얕은 기록>,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갤러리777, 양주
2016 <좁은 방 넓은 들>, 아트팩토리, 서울
2014 <익숙해진 풍경>, 57th gallery, 서울

단체전
2024 <다섯 발자국 숲>,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어린이미술관, 과천
2023 <제23회 송은미술대상전>, 송은, 서울
2023 <DMZ전시: 체크포인트>, DMZ캠프그리브스, 파주
2023 <제4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 땅의 도시 땅의 건축>, 주제관_열린송현광장, 서울
2023 <BOOKS AS ART AS>, OKNP, 부산
2023 <소소함의 모양>, 수원시립어린이체험관, 수원
2022 <Reality>, 교보아트스페이스, 서울
2022 <Contourless>, West bund art center, 상하이
2022 <공장 도시 PLANT CITY>, G밸리 산업박물관, 서울
2022 <마음 보양>, 성남큐브미술관, 성남
2022 <여름 돌멩이>, SPACE MM, 서울
2021 <물과 바람의 시간>, 대청호미술관, 청주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 오색찬란 모노크롬>, 비엔날레 3관, 목포
2021 <Selfish Art-Viewer: 오늘의 감상>, 금천예술공장, 서울
2021 <인블룸>, 하이트컬렉션, 서울
2021 <산책자들>, 누크갤러리, 서울
2021 <YYA(Yangju-City Young Artist)>,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
2021 <젊은 고뇌, 서로를 잇다>, 누벨백미술관, 전주
2020 <일상다반사>, 필룩스 조명박물관, 양주
2020 <장욱진을 찾아라>,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
2019 <아워피크닉_레퍼런스>, 부평 아트센터, 부평
2019 <제강이 춤을 출 때>, 175 Gallery, 서울
2019 <미묘한 삼각관계>, Gallery Royal, 서울
2019 <묵선전>, 성균관갤러리, 서울
2019 <체크아웃>,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갤러리777, 양주
2019 <체크인>,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갤러리777, 양주
2018 <Show Case>, Space B1, 서울
2018 <계획에 없던 풀, Scoot proposal 윈도우 갤러리, 서울
2018 <NEW Acquisitions>,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성남
2018 <CRE8TIVE REPORT>, OCI미술관, 서울
2017 <예술가의 시선1: 조감적 시야>, 스페이스 캔, 서울
2017 <2개의 통로展>, ART SPACE IN, 인천
2017 <CRE8TIVE REPORT>, OCI미술관, 서울
2016 <바람이 짓는 집>, 신세계갤러리, 인천
2015 <겸재 내일의 작가>, 겸재 정선미술관, 서울
2015 <공기상자>, 요나루키 갤러리, 파주

레지던시
2024 한국예술종합학교 K'ARTS 창작스튜디오 9기
2021 서울문화재단 금천예술공장 입주작가 12기
2019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777레지던스 4기
2017 OCI미술관 창작스튜디오 7기
2016 OCI미술관 창작스튜디오 6기

출판
2023 까마귀와 까치, 미디어버스

작품소장
국립현대미술관 정부미술은행,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서울시청 박물관과
작품설명  사람의 손이 닿아 변화하거나, 이해관계에 얽혀 개발 휴전상태인 땅, 사연이 생긴 강, 반 토막 난 산 등의 사람과 자본이 개입된 주변의 풍경을 그리고 있다.  길을 걷다가 우연히 마주친 장소에 의문을 갖고 이야기를 추적해 가거나 오랫동안 봐온 풍경, 신문이나 뉴스를 통해 접한 장소를 찾아 나서며 전체를 바라보는 시점으로 구획된 풍경을 드로잉하고 사진을 찍고 주변을 관찰한다. 채집된 풍경은 주로 모눈종이 위에 그려지고 세필과 먹 등을 주재료로 종이 위에 옮겨진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