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민원모니터


작성일 2019.01.28
[대표] - 시민소통 > 신고센터 > 민원모니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신규분양아파트 하자
작성자 홍명희
내용 안녕하세요.
옥정동 이편한세상 1차 하자보수에 대해 시청에 2차 민원접수합니다.

1)업자를 통해 개인줄눈을 한 상태에서 화장실 구배가 안맞아서 다시 구배하였고 줄눈보상을 요구하니 자기들도 전문가가 있으니 줄눈제를 사다 해주겠다고 했으나 그분은 타일구배 전문가였지 줄눈전문가가 아닌지라..집을 난리쳐놓고 가셨네요... 기존 줄눈도 제거 안한상태에서 위에만 작업하고 가셨고 줄눈이 전부 타일위로 타고 올라오고.. 색도 얼룩덜룩 난리가 났습니다. 오늘 마스터와 상의후 연락 주신다하였는데 아직까지 연락이 없습니다. 시청에 민원을 넣어 진행된 건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불량하게 대처하니
대림이 고객과 양주시를 기만하는 것이 아니고 뭐겠습니까?

2)추운날 대피실에 물이고여 하자보수 신청하였으나 전세대 하자로 하자접수를 해줄수가 없다는 대림답변이 있었다고 하네요?? 전세대 하자이면 전세대 보수를 해줘야지 해줄수없다는건 뭐죠?

3)변기하자 접수하였으나 양주지역이 워낙 추운지역이라 생기는 현상이라며 변기하자가 아니라고 합니다.
안생기는 2차, 3차 들은 뭔지요?

4)추운날 역시 창문에 물이 줄줄세서 밑에 실리콘쪽에 죄다 곰팡이 입니다.. 입주초기부터 하자로 인해 아직도 커텐을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창문하자를 인지하고 옥정이편한3차부터는 샷시 사이에 가스충전인지 뭐를했다고 하는데.. 그럼 1차,2차 샷시 및 창문이 하자인걸 인정한게 아닌가요? 근데 왜 후속조치가 없고 환기잘하라는말만 반복하시나요? 환기시스템을 자주 돌리라고요?? 필터값 지원해주십니까? 필터값 감당 못한다고 하니 리셋하라고 하네요..그럼 필터의 의미가 있는지요?

5)안방벽쪽에 곰팡이가 생겨서 작년겨울에 한방 벽쪽에 이보드를 대는 하자보수를 받았습니다. 보드를 대니 샷시보다 더 튀어나와서 샷시에 쫄대를 대고 본드를 칠하더군요... 샷시는 아이보리색.. 쫄대는 화이트... 저는 분명 새집을 분양받았는데 집은 이미 누더기입니다. 샘플로 한세대 안방 전체를 뜯은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자제가 부족하여 벽에대는 보드들이 전부 짧고.. 비어있고 하던데 .. 샘플로 했으면 다른세대도 보수해주거나 보상을 해주셔야하는거 아닙니까? 샘플이 왜 샘플입니까? 샘플세대 뜯어서 하자가 확인되었으면 그에 따른 하자보수나 보상도 진행 바랍니다.
저는 제대로 된 하자보수를 원합니다. 이렇게 쫄대를 대놓는 임시방편의 보수 말구요..

일을 하는지라 시간쪼개어 접수를 하기에 지금 쓴 글은 대림 이편한세상에 쓴글과 같은 글로 대처합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19.02.07
신규분양아파트 하자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귀하께 별도의 연락을 드릴 수 없어서 답글로 대신 합니다.
이 게시판은 양주시 민원모니터의 주민불편사항을 제보하는 곳으로 귀하께서 제기한 민원은 "양주시에 바란다"를 통해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