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민원모니터


작성일 2019.12.18
[대표] - 시민소통 > 신고센터 > 민원모니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지하철운행시각에 대한 제고
작성자 김형섭
내용 * 현재 : 소요산역과 의정부역 사이에는 한시간에 2회 운행하고있습니다 (비 R/h 시)
* 희망 : 30분 시격을 - 17분 시격으로 조정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 : 덕정역과 광운대역간 만을 운행하는 단거리열차를 투입 한다.
- 1왕복 운행 표정시간 : 80분
- 소요차량 : 2편성
* 기대효과 : 양주시민 교통편익에 크게 기여. 지역발전불균형 해소.
신도시활성화 조기달성. 통일토대 구축.
*문제점 : 차량구입. 종착역에서의 환승. 양주시의 의지. 코레일의 협조.
*문제점해소 : 승강장과 선로는 여유 있을 듯.
파일

답변

작성일 2019.12.27
지하철운행시각에 대한 제고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평소 우리시 발전을 위하여 관심과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경원선 증편운행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우선 우리시에서는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한국철도공사에 건의사항을 전달하였음을 알려 드리며, 우리시에서 추진한 경원선 증편운행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경원선 동두천~양주 구간의 증편운행을 지속적으로 한국철도공사와 협의한 결과 2017년 1월부터 10회 증편운행을 개시하여 덕정역 기준으로 10시에서 18시까지 비R/H 시간당 평균 3회 운행중(평균 20분 간격)에 있습니다.

○ 그간 협의과정에서 한국철도공사는 양주~동두천 구간은 약28% 수준의 낮은 혼잡도, 상대적으로 높은 무임승차로 인한 적자 발생으로 증편에 난색을 표하고 있어 증편운행 실현이 매우 어려운 실정에 있습니다.

○ 향후에도 우리시에서는 옥정•회천신도시 주민입주 등 수요의 변화에 따라 한국철도공사와 지속적으로 증편에 대해 협의하여 주민의 철도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 앞으로도 우리시에서는 양주 시민의 철도교통 이용편의 증진을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 추가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광역교통시설과 광역철도팀(031-8082-5933)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