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유관기관소식


작성일 2019.05.09
[대표] - 열린시정 > 시정소식 > 유관기관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공군 제8976부대]과거 지뢰 매설 주변지역 주민홍보문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내용 어느덧 차가운 겨울을 뒤로 한 채 우리 지역에도 봄의 따스함이 찾아왔습니다.

그동안 공군 8976부대에 대해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주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주민들께서 거주하고 계시는 파주시 광탄면 영장리 지역과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 기산리 지역내의 고령산(개명산) 공군 부대는 과거 불순분자 및 테러 침투를 방지하기 위해 지뢰가 매설되었던 지역입니다.

부대에서는 주민 안전을 위하여 지난 ′99년, 05년, 07년 3회에 걸쳐 지뢰제거작업을 실시하였으나 혹 확인되지 못한 지뢰로 인한 사고 발생 위험이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과거 지뢰지대 근처로 주민의 접근방지를 위해 지뢰 경고/안전 간판 설치와 인원접근 방지용 철조망을 설치하고 안전순찰, 경고방송을 실시하는 등 주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민들께서도 부대 인근 과거 지뢰지대로 접근하여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과거지뢰매설지대 및 인근지역으로 무단접근을 금지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부대 주변의 봄철 대형 산불 피해예방을 위해 부대 진입로 및 인근 지역에서의 소각행위를 금지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주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 지뢰발견시 연락처 : 공군 제 8976부대 (전화 : 070 4265 3810, 3813)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