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제6기 곤충창업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내용 양주시는 오는 28일까지 ‘제6기 곤충창업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곤충창업사관학교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160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최근 미래 신 성장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곤충 자원을 활용한 창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곤충관련 기초지식부터 전문기술까지 실무역량 배양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4월 8일부터 9월 2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양주시 농업기술센터와 곤충 사육농장에서 104시간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과정은 ▲산업곤충 생태이해, ▲산업곤충 표준사육기술, ▲곤충체험학습 및 프로그램 개발, ▲식용곤충 상품화실습 ▲곤충사육농가 현장교육 등으로 구성했다.

모집은 오는 2월 28일까지 관내․외 거주자 30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교육비는 1인 5만원이며, 별로로 자치회비 15만원의 자부담이 있다.

지원자격은 ▲관내지역의 경우 2019년 1월 1일 기준 양주시 거주자로 산업곤충을 사육하고 있거나 사육을 희망하는 시민이며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로 우편이나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관외 지역은 경기도 행정2부지사 관할지역인 고양시, 남양주시, 의정부, 파주시, 구리시, 포천시, 동두천시, 가평군, 연천군 거주자로 해당시‧군 농업기술센터에 신청서를 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농촌관광과 관광농업팀(☎031-8082-7220~3)으로 문의하거나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tc.yang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