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덕정도서관, 청춘들을 위한 ‘판타스틱 청춘백서, 재테크 편’ 운영
내용 양주시 덕정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4회에 걸쳐 청춘들을 위한 ‘판타스틱 청춘 백서, 재테크 편’을 운영한다.

경제·재테크 특화 도서관인 덕정도서관은 청춘들이 재테크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높은 진입장벽을 낮추고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테크 초보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월급 관리 노하우, ▲청약·분양권, ▲신혼부부를 위한 재테크, ▲부자 되는 공식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 베스트셀러 작가를 초청, 강연과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한다.

오는 3월 16일 첫 번째 특강, ‘결혼은 모르겠고 돈은 모으고 싶어’는 경제 부분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와 함께 연봉의 차이를 이기는 월급관리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어 4월 13일 ‘청약도 전략이다!’는 대한민국 최고의 청약·분양권 전문가인 월용이(박지민) 작가와 함께 젊은 아빠의 실전투자 경험으로 풀어보는 맞춤 재테크 전략과 적은 자본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팁을 알아본다.

5월 19일 세 번째 특강 ‘3배속 재테크를 위한 부부의 습관’은 前 교통방송 아나운서인 정은길 작가와 평범한 부부도 부자 부부로 거듭날 수 있는 재테크 방법과 부부의 습관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6월 1일 ‘정환용의 부의 방정식’은 더블유에셋 명예 이사이자 ‘난생처음 재테크’, ‘부의 방정식’을 집필한 정환용 작가와 함께 잠들어 있는 부자 DNA를 깨워주는 SNS 세대를 위한 부자 되는 공식에 대해 알아본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재테크에 의지는 있지만 방법을 몰라 방황하고 있는 청년들이 재테크 시장에 소외되지 않고 스스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청춘들을 위해 각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꿈을 꾸고 도전할 수 있는 릴레이 강연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재테크 새내기, 재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31-8082-7422)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