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참가
내용 양주시는 4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인천항 제8부두에서 개최하는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참가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이번 ‘2019 도시재생 산업박람회’는 도시재생 분야의 기관 간 소통의 장이자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해 도시재생과 산업을 접목해 진행하는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는 136개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21개 공공기관, 31개 민간기업 등이 참가해 도시재생사업의 성과와 계획 등을 홍보한다.

특히, 도시재생 관련 국제 컨퍼런스, 학술세미나, 토크쇼,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도시재생관련 산업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양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참가해 현재 경기도 승인절차가 진행 중인 ‘양주시 도시재생전략계획’과 함께 주민참여형 ‘남방동 새뜰마을 사업(취약지역 생활여건개조사업)’ 등 주요 도시재생사업을 소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양주시만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계획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필요로 하고 만족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올해 상반기 내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구축하고 도시재생전략계획의 경기도 승인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