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19년 가정의 달 및 가족 사랑의 날 기념행사’ 성료
내용 양주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건강가정을 위한 개인․가정․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가정의 달 및 가족 사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이희창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양주시지회 방기숙 회장, 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수진 센터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모범어린이 시상식과 사진촬영, 문화행사 등으로 진행했다.

시상식에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밝고 건강하게 성장한 관내 초등학생 31명에게 모범어린이상을 수여했으며 지난 5월 5일 ‘양주시 가족문화 대축제’ 참여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족사진 공모전 입상자 6명에게 상장과 함께 양주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마련한 부상을 전달했다.

끝으로 40여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행사 ‘토피어리 만들기’를 통해 가족 사랑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방기숙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추억하고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이번 기념행사는 우리 사회의 근간인 가족의 소중함과 가치를 고양하고, 가족간에 소통하는 문화를 세상 모든 가족이 함께 조성하자는 의미에서 마련했다”며 “지역사회에서 여전히 소외받고 있는 가정과 가족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