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일자리센터,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 재모집
내용 양주시일자리센터가 코로나19 여파로 잠정 중단했던 취업지원프로그램,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를 오는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재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주민등록상 양주시에 거주하는 구직자 24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1·2차, 각 12명씩 나눠 운영한다.

단, 고용센터 취업성공패키지 등 타 국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거나 최근 1년 이내 양주시일자리센터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는 제외한다.

교육은 양주고용복지센터 취업소양교육(2시간)을 시작으로 1차는 오는 6월 5일부터 7월 3일까지, 2차는 오는 7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회차별 총 21일, 102시간에 걸쳐 의정부시 의정부동 소재 북부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전산회계2급, 엑셀활용교육 등 전문교육과 이력서 작성법, 면접노하우 등 취업역량교육 등으로 구성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가지고 시청 보건소 뒤편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1층 양주시일자리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세 둔화와 생활방역 체제 전환에 따라 재모집을 결정했다”며 “이번 과정은 관내 청년층과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자의 경리회계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취업의 기회를 지원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