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상록자원봉사단,‘양주2동 거리환경정화 캠페인’추진
내용 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는 27일 양주시상록자원봉사단(당장 남상우) 30여명과 함께 양주2동 일원에서 거리환경정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에 맞서 침체된 도시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도로변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 적치물을 수거하는 등 쾌적하고 청결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작업은 양주2동 국민체육센터를 시작으로 고읍도서관 등 총 3개 구역을 2m 간격을 유지하며 진행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작업 전 발열체크와 손 소독을 실시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하는 등 철저한 위생관리 속에서 이뤄졌다.

남상우 단장은 “코로나19로 봉사활동의 제약이 있지만,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협력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우리 주변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성 센터장은 “바쁜 시기에도 지역 환경정화 활동에 동참해주신 상록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주민들과 더불어 코로나19 극복과 깨끗한 양주 조성을 위해 환경정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상록자원봉사단은 코로나19 대응 활동으로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마다 방역활동과 안전수칙 홍보캠페인, 도로·공원·놀이터 등을 중심으로 환경정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