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국가암검진 받고 건강 챙기세요!… 짝수년도 출생자 6대 암 검진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국가암검진 관리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건강보험가입자 하위 50%에 해당하는 짝수년도 출생자이며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등 6대 암 검사를 무료로 시행한다.

특히, 대장암 검진대상자는 분변잠혈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잠혈반응이 있는 대상자의 경우 내시경 검사를 실시한다.

암종별 검진대상은 ▲위암 만 40세 이상, ▲간암 만 40세 이상의 고위험군, ▲대장암 만 50세 이상,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 만 20세 여성, ▲폐암 만 54세~74세 중 30갑년(하루평균 담배소비량(갑)×흡연기간(년)) 이상 흡연력을 가진 폐암발생 고위험군이다.

검진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신분증을 가지고 지정검진기관을 방문해 올해 말까지 받으면 된다.

대상연도에 검진을 받아야 암 진단 시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부터 검진 당일까지 금식해야 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연말에는 수검자가 몰려 검진을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검진대상자는 미수검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올해 안에 가급적 빠른 시일 내로 반드시 검진받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