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0 청년이 뛴다! 창업경진대회’참여자 모집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1일까지 ‘2020 청년이 뛴다! 창업경진대회’에 참여할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업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분야는 이미 창업했거나 6개월 이내 사업화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참가자격은 양주시에 거주하거나 사업장 소재지를 둔 만 18세~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나 3년미만의 초기 창업자 가운데 공고일 기준 1년 이내에 양주시청년센터에서 총 25시간의 창업전문교육 수료자이다.

단, 지난해 창업지원금 수상자와 타 경진대회 동일아이템 입상작은 제외한다.

개인이나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팀을 구성하는 경우 대표자를 포함해 3인 이내로 구성할 수 있다.

평가 기준은 창업자 역량, 적정성, 독창성, 기술성, 사업성 등으로 1차 서류평가를 거쳐 선정된 상위 7개 팀을 대상으로 2차 발표 평가를 진행, 1‧2차 평가 점수를 합산해 고득점순으로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최종 선정된 총 7개팀에는 순위에 따라 최우수 1팀 600만원, 우수 2팀 300만원, 장려 4팀 200만원의 총 2,0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는 오는 6월 21일까지 양주시 청년센터 홈페이지(www.yangju.go.kr/youth/index.do)에서 참가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career7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경진대회 참가신청서, 창업‧사업화 계획서, 개인정보 제공 및 수집‧이용 동의서, 주민등록초본, 사업자등록증,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가 코로나19 여파로 창업 여건이 어려운 청년들의 창업 기반 조성 등 청년창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경쟁력 있는 우수한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인 만큼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청년센터는 지난해 청년 창업가 역량 강화를 위해 창업전문교육과 전문컨설팅 등을 실시, 우수 수료자 2명을 선정해 창업지원금 각 1천만원을 지원하는 등 지역 내 청년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일자리정책과 청년일자리팀(☎031-8082-6076~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