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 제18회 양주시장기 시민독서경진대회 개최
내용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회장 이한우)는 시민 중심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제18회 양주시장기 시민독서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가 주관하는 시민독서경진대회는 독서의 생활화를 촉진하고 인문학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독후감과 편지글을 공모, 양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독후감 부문은 단체부와 개인부로 나눠 실시하며 각자 수준에 맞는 도서를 자유롭게 읽고, 200자 원고지 기준 ▲초등부 6매 내외 ▲중·고등부 10매 내외 ▲일반·특별부 12매 내외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단 제출 시 원고 표지를 반드시 작성해야만 접수가 가능한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편지글 부문은 독후감 부문과 동일하게 자유로운 주제이며 A4용지 2매 이내로 작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원고접수는 오는 9월 2일까지이며 새마을문고 양주시지부 블로그(blog.naver.com/smuyj7291)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smuyj@naver.com)이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40회 대통령 국민독서경진대회와 겸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우수작의 경우 경기도, 전국대회에 출품되는 특전이 부여되며, 최우수작의 경우 국민독서경진대회 공모작으로 선정된다.

시상은 오는 10월 중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031-842-396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