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드림스타트,‘도자기 컬러링’비대면 체험 프로그램 운영
내용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돌봄서비스 지원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자기 컬러링’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정서‧행동 분야의 맞춤형 교육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한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들은 교육 교구를 통해 회암사지의 역사와 출토 왕실도자에 대해 배우고, 완성된 도자기에 직접 그림을 그려 꾸민 후 오븐에 구워 완성하는 ‘도자기 컬러링’을 체험한다.

교육대상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를 받는 1~6학년 초등생 100명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교육 교구를 비대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위주의 교육활동에 매우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만큼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자원과 연계해 아동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