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랜선 타고 울려 퍼진 ‘道 공공기관 유치 염원’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의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를 염원하는 하나된 목소리가 랜선을 타고 울려퍼졌다.

시는 지난 1일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 기원 ‘감동이와 함께하는 랜선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무관중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625년 양주’와 ‘춤추는 곰돌’의 아프리카 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했다.

특히, 이성호 양주시장을 비롯해 양주시립합창단과 양주시립교향악단, 양주시 SNS 마스코트 ‘감동이’, 유명 크리에이터 ‘춤추는곰돌’, 관계 공무원 등 제한된 인원이 참석, 체온 측정과 출입자 명부작성, 손소독과 마스크 필수 착용을 의무화했다.

음악회는 양주시립합창단의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가곡 ‘꽃 구름속에’를 시작으로 양주시립교향악단은 ‘You Raise me up’, ‘Thank you for the music’ 등 현악4중주 실내악 연주가 이어지며 시민들의 지친 마음을 어루만지고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마스코트 ‘감동이’의 발랄한 축하 공연과 ‘춤추는곰돌’의 환상적인 퍼포먼스 무대를 통해 경기교통공사,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등 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 성공을 위한 강한 의지를 하나로 모았다.

‘625년 양주’ 유튜브 채널과 ‘춤추는 곰돌’의 아프리카 TV 채널 실시간 누적 재생수가 750여회, 공연 종료 후 게시한 영상 조회수가 1천회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음악회는 공공기관 유치 성공을 위한 시민들의 열망과 양주시의 역량을 결집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양주시에 새로운 활력을 가져올 도 공공기관 유치 성공을 위해 사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