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15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15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양주시가 3월까지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가입자를 모집합니다.

누적 주행거리의 일평균 주행거리와 참여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실적에 따라 최대 현금 1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니까요.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누리집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합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가 회암사지 왕실축제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자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창작뮤지컬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0 23만 시민의 염원이 모여 새롭게 태어날 덕정을 위해 덕정현장재생지원센터가 설립돼 운영을 시작합니다.

0 경기북부 첨단산업의 중심도시 양주시가 되고자 제조융복합혁신지원센터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회암사지 왕실축제 뮤지컬로 재탄생

양주시가 회암사지 왕실축제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자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 창작뮤지컬 개발을 진행 중인데요. 이에 따라 용역 중간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 전면 취소된 양주회암사지 왕실축제는 손꼽아 기다리던 많은 시민들에게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2021년 양주 회암사지 왕실축제를 성공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특별한 공연을 준비합니다.

바로 회암사지의 역사와 인물 등을 테마로 한 창작뮤지컬을 개발하는건데요. 2019년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네트워크 협력사업에 제안서를 제출하며 공모사업에 선정된 양주시는 2020년 용역에 착수했는데요. 그 과정을 보고하고 꼼꼼하게 점검하는 중간보고회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날 시나리오 내용 및 추진경과 등 진행사항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조학수 양주부시장 및 관련 실과소장들이 모여 성공적인 뮤지컬공연을 위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했습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의 상황속에서도 잠시나마 시민들이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라며 유동적으로 대처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인데요. 시민 여러분께서도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新덕정 만든다

23만 시민의 염원이 모여 새롭게 태어날 덕정, 양주시가 현장지원센터를 통해 시민과 함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합니다.

양주시가 시민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현장지원센터를 마련했습니다. 주민이 중심으로 이끌어가는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은 물론,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선데요.

덕정동 133-31번지에 들어선 현장지원센터는 주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커뮤니티 및 주민쉼터, 2층에는 덕정 행복마을관리소가 조성되어 있으며, 센터는 행복마을관리소와 연계해 지역순찰,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정차가능지역 조사 등 다양한 도시재생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에 선정된 덕정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은 총16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2023년 완공을 목표로 덕정동 상가 밀집 지역을 새롭게 탈바꿈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데요. 어울림, 되살림, 터불림, 사람 모이는 덕정이 되기 위해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주민 맞춤형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장클로징)

양주시 첨단산업 경기북부 중심도시 도약

경기북부 첨단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을 꿈꾸는 양주시가 제조융복합혁신지원센터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조학수 부시장, 관련 실과소장 및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박귀남 본부장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제조융·복합 중심도시로 새로운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해 머리를 맞대며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간 섬유나 가구 등 전통제조업 위주로 발전해 온 양주시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첨단주력 산업의 발전을 다방면으로 힘써왔는데요.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향후 계획과 추진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기업들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양주시의 도약을 꿈꾸며 적극적으로 토론하는 자리가 이어졌는데요. 기업과 함께 성장하며 경기북부 지역발전의 거점도시로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투입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갈 양주시의 모습을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게 시 판

- 2021 양주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 장애인맞춤형일자리 공모사업 수행기관 모집공고

- 2021년 국민참여모니터단 모집

- 청년 도시농부 START-UP 교육생 모집



2021 양주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양주시는 도서 페이지당 2M로 환산해 독서 목표량을 달성하고 완주하는 특별한 마라톤을 운영하는데요. 2021년을 맞아 독서마라톤 대회 신청을 받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신청기간: 3월 2일 ~ 3월 31일

○ 신청방법 : 양주시 공공도서관 방문접수

○ 참가대상 : 개인 또는 단체 (2~4인)

○ 문 의 : 평생교육진흥원(8082-7417)



2021년 장애인맞춤형일자리 공모사업 수행기관 모집공고

코로나19로 상대적으로 구직활동에 더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을 위해 2021년 장애인맞춤형일자리 공모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합니다. 뜻이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

○ 접수기간 : 3월 2일까지

○ 접수방법 :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 이후 이메일 제출
(kimjoo78@gg.go.kr)
-접수처 : 경기도 의정부시 청사로1, 경기도청 장애인자립지원과
(본관115호)

○ 신청서류 : 양주시청 누리집 양주소식 참조

○ 문 의 : 경기도 장애인자립지원과(8030-3162)



2021년 국민참여모니터단 모집

국민권익위원회의 정책과 활동을 알리고 반부패, 청렴 정책에 대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국민참여모니터단을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접수기간 : 3월 4일까지

○ 접수방법 : 권익위 누리집에서 신청서 바로가기 클릭해 신청

○ 활동내용 : 온라인 중심으로 반부패 현안이슈 및 주요 반부패 정책 및 제도 문제점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개선방안 의견 제안

○ 문 의 : 국민권익위원회(044-200-7167)



청년 도시농부 START-UP 교육생 모집

도시농업 기초 이론 및 실습과 함께 텃밭작물을 활용한 응용프로그램 등을 교육받고 싶은 관내 주민들을 위해 청년 도시농부 START-UP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관내 아파트 주거민 중 만 20~50세 사이로 교육희망자가 단지내 20명 이상인 경우 교육대상이 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많은 신청 바랍니다.

○ 접수기간 : 3월 13일까지
○ 접수방법 : 신청서(양주시 블로그 와이제이 PICK)
작성 후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교육대상 : 관내 아파트 주거민 중 만 20~50세(1971~2001년)로 교육희망자가 1개단지 내에 20명 이상인 경우(선착순 단지 단위로 선정)

○ 문 의 :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8082-7221~2)



*클로징

출근전 간단히 아침식사를 챙겨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아침식사 대용으로 자주 드시는 우유나, 고구마, 토마토는 공복 섭취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특히 바나나는 혈중 무기질 불균형을 초래해 심장질환이나 저혈압을 가진 분이라면 섭취를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회암사지 왕실축제 뮤지컬로 재탄생
1. 양주회암사지 왕실축제 창작뮤지컬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2. 2019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네트워크 협력사업 공모선정
3. 2020년 용역 착수, 창작뮤지컬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가져
4. 시나리오 및 추진경과 보고, 성공적 뮤지컬 위한 의견나눠
5. 양주회암사지 왕실축제 창작뮤지컬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도시재생 뉴딜사업, 新덕정 만든다
1. 덕정 도시재생지원센터, 덕정동 133-31번지 위치
1층 주민쉼터, 2층 행복마을관리소, 3층 현장지원센터
2.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행복마을관리소 연계 지역순찰
주정차가능지역 조사 등 다양한 도시재생활동지원
3. 2019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 공모사업 선정
총 167억원 사업비 투입, 덕정 역세권 새롭게 탈바꿈
4. 새로운 덕정 위해 주민과 소통, 주민 맞춤형 개발 박차


양주시, 첨단산업 경기북부 중심도약
1. 제조융복합 혁신지원센터 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2. 경기북부 견인할 미래 청사진 위해 소통의 시간 가져
3. 제조업 중심 벗어나 첨단주력 산업으로 전환 위한 연구
4. 경기북부 거점도시 기틀 마련 위해 행정력 집중
5. 제조융복합 혁신지원센터 조성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