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 소식(917호)

대본보기

양주시 소식(917호)

※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포근한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봄나들이 떠나시는 분 많으시죠?
양주시는 최근 자전거 사고를 보장해주는 자전거 보험에 가입했는데요.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화창한 봄날 주말 나들이 겸 가족과 혹은 친구, 연인과 함께 자전거 여행 떠나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시민의 건강증진과 화합도모를 위한 제15회 양주시장기 탁구대회가 열렸습니다.

0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2019 도전! 청년 미래로 일자리 사업을 위한 협약식’이 열렸습니다.

0 양주시가 시민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2019년 상반기 개관 예정 시설 점검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0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를 위해 왕실 전통 태교 교실이 열립니다.


<제 15회 양주시장기 탁구대회>

제15회 양주시장기 탁구대회가 양주실내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주말을 맞아, 대회에 참가하는 친구와 가족을 응원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이 모여, 현장의 열기를 더했습니다. 최근 개장한 양주실내체육관, 양주시는 지난해, 시민들의 여가생활 확충과 건강 증진을 위해 양주 실내 체육관을 개장했는데요. 이곳에서 제15회 양주시장기 탁구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양주시 10개 팀과 동두천시, 포천시 등 주변도시 15개 팀을 포함해, 총 3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김대순 양주부시장도 참석해, 승패와 관계없이 모두가 즐거운 경기를 하길 바란다고 격려했습니다.
또 김정훈 전 국가대표 선수와의 시범경기도 이어졌는데요.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자, 참가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대회에 임하는 시민들은 그동안 준비된 실력을 발휘하며 아쉬운 표정도, 반대로 기쁨의 환호성도 보여주었는데요.
이번 탁구대회는 승패여부를 떠나, 시민들이 함께 건전한 스포츠를 즐기고, 화합의 장이 되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2019 도전! 양주청년 미래로 일자리사업 협약식>

양주시가 청년실업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9 도전! 청년 미래로 일자리 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구직 중인 관내 청년들을 위한 대책으로 양주시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선 건데요.
양주시는‘2019 도전! 양주 청년 미래로 일자리 사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이번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협약식에는 매직북스, 천생연분마을 등 사회적경제기업 6개소와 삼마인터내셔널, ㈜금성침대 등 중소기업 8개소, 총 14개소의 기업이 참여했는데요. 식은 참여기업에 대한 소개와 사업개요, 협약 내용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처럼 양주시는 14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기업의 자립도 강화시키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는데요. 양주시는 일자리 사업이 기업과 청년 모두가 상생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가 발전하는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합니다.


<2019년 상반기 개관예정시설 추진사항 점검 회의>

양주시가 2019년 상반기 개관 예정 시설에 대한 점검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김대순 양주부시장 및 SOC 시설 관련 부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회의에서는 그동안 사회기반시설 설립 추진 과정에서 드러난 미진한 사항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개관 전 준비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양주시는 올해 상반기, 양주체육복지센터, 동부권 건강생활지원센터, 공립 곰두리 어린이집 등 시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시설들을 개관할 계획인데요.
특히 양주시체육복지센터는 1층 수영장, 2층 청소년 공부방 및 VR 테마관, 3층 육아종합지원센터, 4층 회천노인복지관, 5층 동부권 건강생활지원센터 및 치매안심센터, 6층과 7층은 다목적체육관 및 헬스장 등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질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삼숭동에는 종합사회복지타운이 건립 중인데요. 장애 아동을 위한 공립 곰두리 어린이집과, 양주시 장애인 종합 복지관이 들어서 소외되었던 우리 지역 시민들을 위한 복지시설로 자리매김합니다.
양주시는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이 더 잘사는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암사지박물관 '조선 왕실 전통 태교'운영>

회암사지박물관이 오는 4월 2일부터 5월 7일까지 매주 화요일 <조선 왕실 전통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를 위한 특별한 태교 교실이 열립니다.
조선 왕실에서 전통적으로 행해지던 태교 방법을 소개하며,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함인데요.
회암사지 박물관은 전통방식을 현대 시대에 맞춰 전통 태교 수첩 만들기, 태명 인장 만들기, 배냇저고리 만들기, 버선 만들기 등 다양한 왕실 태교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수강료는 3만원으로 임신부 및 임산부 모두 참여 가능한데요. 신청 기간은 3월 11일부터 3월 27일까지이며 접수는 회암사지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받습니다.
선조들의 지혜를 그대로 재해석한 <조선 왕실 전통 태교>.
조상들의 태교 비법으로 건강한 우리 아이 양육을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게시판

<2019년 덕계도서관 봄맞이 프로그램>
양주시 덕계도서관에서는 봄맞이 프로그램 <책 꽃이 피었네>를 오는 4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박물관 문화 학교 수강생 모집 안내>
회암사지박물관에서 양주시민의 문화생활 증진을 위해 도자기, 닥종이, 규방 공예를 주제로
<박물관 문화 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19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시행>
양주시에서는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관내 비영리 법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공모합니다.
관심 있는 시민 여러분은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양주시 해외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 사업>
양주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의 수출촉진과 해외시장 개척에 도움을 드리고자
2019년 양주시 해외 전시회 개별 참가 지원」사업이 추진됩니다.
기업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하오니 해외마케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클로징

공동 주택 거주세대 중 2분의 1 이상이 주택 일부 구역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요청하면, 지자체에서 금연구역으로 지정해주는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신청제도가 현재 시행 중에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시민 분께서는 양주시 보건소 금연 담당과에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