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69)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69)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에 가지 않고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족'이 늘었는데요.
짐볼을 이용해 운동하시면 좁은 공간에서도 스트레칭 부터 상체와 하체, 전신운동까지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활용하셔서 건강한 홈트레이닝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0 덕정을 출발해 상봉역을 경유하는 G1200번 버스가 신설됐습니다.
0 양주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고자 다양한 부양대책을 추진합니다.



곳곳에서 내미는 따뜻한 손길로 코로나19 극복해요!

양주시 곳곳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공적마스크의 5부제 시행도 우리 주변에는 마스크나 손세정제의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이 많은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각계각층이 온정의 손길을 나눴습니다.
청련사의 해경 스님은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를 기부했고, 새마을운동양주시지회 및 지도자협의회 역시 격려물품과 함꽤 성금들 기부했습니다. 이밖에도 곳곳에서 세정제, 성금 등 취약계층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양주 2동에서는 익명의 기부천사가 손주와 함께 제작한 면마스크 55매를 기부했고, 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도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보건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아이들이 진심을 담아 앙증맞은 고사리 손으로 직접 쓴 감사의 손편지와 다과도시락을 전달했고, 보건소에서는 외출이 어려운 임산부들에게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전했습니다.
따뜻한 나눔이 모여 감동은 더욱 배가 되었는데요. 이렇게 모인 작은 온정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G1200번 버스 신설로 편리한 교통망 확충!

덕정을 출발해 상봉역을 경유하는 G1200번 버스가 신설돼 운행을 시작합니다.
양주시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하철 6호선과 7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으로 환승할 수 있고, 서울 동북권으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G1200버스가 신설됐습니다. 덕정역에서 출발해 옥정지구, 고읍지구, 의정부 민락을 거쳐, 신내역과 망우역, 상봉역까지 지나는데요.
총 8대가 15분에서 25분 배차간격을 두고 운행되며, G1200번의 버스는 덕정역을 기준으로 첫차는 오전 5시, 종점인 상봉역 막차는 오전 0시 5분입니다.
G1200번 노선의 신설로 서울로의 진입이 더욱 편리해져 교통편익을 누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노선이 우리 양주 시민들의 편리한 발이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지역경제 양주시가 도와드려요.

양주시가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부양대책을 추진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양주시가 다방면으로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본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이던 주정차 단속 유예 시간을 오후 2시까지로 확대 운영하는데요.
위축된 소비심리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양주사랑카드의 인센티브 지급 한도를 100만원으로 상향하고 10% 추가지급기한을 오는 7월까지 연장합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코로나19의 피해로 인한 특별지원자금 및 경영안정자금과 특례보증 및 고용유지지원금을 비롯해 국세, 지방세 등의 납부기한을 유예하며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양주시는 이밖에도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피해를 상담해주는 상담센터도 운영하고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시민분들을 위해 양주시는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피해를 최소화하겠습니다.




게 시 판

-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접수기간 연장

- 소상공인 대출 관련 신용보증업무 금융기관 위탁

- 양주사랑카드 확대 발행

- 2020년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공모사업





경기도 스타기업 육성사업 접수기간 연장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신청기업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발표평가 일정을 연기함에 따라 2020년 경기도 스타기업육성사업 접수기간을 연장합니다. 관심있는 업체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 접수기간 : 4월 24일까지

○ 접수방법 :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 온라인 신청

○ 지원내용 : 제품혁신 및 시장개척 분야 소요비용의 최대 70% 지원

○ 문 의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259-6494)






소상공인 대출 관련 신용보증업무 금융기관 위탁 시행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처리기한 단축 및 신속한 보증지원을 위해 「금융기관 신용보증 업무위탁」을 시행합니다. 가까운 은행을 방문하시어 보증상담 하시길 바랍니다.

○ 위탁은행 : 기업, 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 (총6개)

○ 상담방법 : 위 6개 위탁은행을 방문, 보증상담 및 신청 진행

○ 문 의 : 경기신용보증재단 양주지점(850-3820)




양주사랑카드 확대 발행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자 양주사랑카드가 확대 발행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참고하시어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기 간 : 7월 31일까지

○ 혜 택 : 인센티브 지급한도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
인센티브 추가 지급 10%

○ 문 의 : 기업경제과 (8082-6031)



2020년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공모사업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계기로 문화예술 일제잔재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일제잔재 청산 공모사업을 수행할 보조사업자를 공모합니다. 많은 신청바랍니다.


○ 접수기간 : 3월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 접수장소 : 경기도청 문화종무과

○ 신청방법 : 우편접수(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제3별관 3층)

○ 문 의 : 경기도청(8008-2276)




*클로징

공적마스크를 대리 구매할 때는 주민등록등본외에도 전자증명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정부24 앱을 설치 후, 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해 발급받으 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