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71)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71)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손을 수시로 소독하고 물로 씻다 보면 손이 거칠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쉬운데요.
평소 손등에도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설거지나 요리를 할 때 고무장갑을 반드시 끼는 것이 좋겠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로 손을 씻어도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으니 적절한 관리로 손 노화를 방지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주말과 공휴일 시청 부설주차장 이용을 전면 통제합니다.
0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위해 양주시가 반려식물 키우기 운동을 추진합니다.
0 양주시가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들에게 희망의 감동보따리를 풀었습니다.


양주시청 부설 주차장, 주말·공휴일 전면 통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말과 공휴일 시청 부설주차장 이용을 전면 통제합니다.
4월 19일까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기간이 연장되면서, 양주시는 시청 내 부설주차장을 이용하는 등산객과 청사 내 선별진료소 이용객의 접촉을 차단하기 위해 시청 내 부설주차장의 이용을 전면적으로 통제합니다.
통제기간은 코로나 19가 안정될 때까지 잠정적으로 운영되며 선별진료소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은 사전예약자에 한해 신원 확인 후 주차장 출입이 허용됩니다. 선별진료소 이용객 외 모든 내방객 및 소속 직원들은 양주관아지 앞 주차장이나 시청 맞은편 교각 하부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권고드립니다.
이밖에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까지 운영되던 야간민원실 역시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 잠정 중단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와 같은 조치들은 코로나 19의 지역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함이오니 시민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힘내요.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농가'

코로나19의 사태로 입학식과 졸업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우리 화훼농가 역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들을 위해 양주시가 반려식물 키우기 운동을 추진합니다.
양주시는 침체된 화훼농가의 판매를 늘리고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판로가 막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돕고자 1테이블 1플라워, 1가정 꽃 생활화 운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이밖에도 농협중앙회와 단위농협 하나로마트와 연계해 꽃 판매를 위한 직거래 장터도 운영합니다.
<인터뷰>
4월동안 계속되는 꽃생활화 운동. 시민 여러분께서도 동참하셔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심신을 봄꽃내음으로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양주시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들에게 희망의 감동보따리를 풀었습니다.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 상록봉사단, 희망나눔터코치, 무지개봉사회 등 30여명의 봉사단이 모여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등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감동보따리를 제작했습니다.
희망의 감동보따리는 라면과 비타민, 떡, 초코파이, 사과주스 등 집에서 간단하게 먹고,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들로 꾸려졌는데요. 안전을 대비해 라텍스장갑을 착용하고, 발열체크 등을 실천하며 제작됐습니다.
이렇게 꾸려진 감동보따리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총 1100가정에게 전달될 계획입니다.
<인터뷰>
양주시는 어려운 상황일수록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감동 도시 양주를 조성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게 시 판

-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 신청

- 양주시청년센터 4월 취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경기도 규제샌드박스 활성화 지원사업 안내

- 2020년 청정계곡 공동체 제안공모사업 공고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 신청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무급휴직 근로자와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등을 지원하고자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신청자를 모집합니다.


○ 신청기간 : 4월 20일까지

○ 신청방법 :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접수

○ 내 용 : 지원금액 일 2.5만원 (월 최대 50만원)

○ 문 의 : 일자리정책과(8082-6081)







양주시청년센터 4월 취업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양주시가 만18세부터 만39세 이하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프로그램들을 진행합니다. 구직중인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교 육 :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클래스」 4월 22일
「공공기관 대비 NCS 취업전략」 4월 29일

○ 대 상 : 교육대상 : 만18세 ~ 만 39세 이하 관내 청년 20명

○ 문 의 : 일자리정책과(8082-6077~8)







경기도 규제샌드박스 활성화 지원사업 안내

경기도에서는 '규제샌드박스' 제도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규제샌드박스 신청부터 사업화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이지비즈 누리집 ‘규제샌드박스 승인기업’ 검색

○ 규제샌드박스 : 기업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에 일정기간 기존 규제를 면제 및 유예 해주는 제도

○ 문 의 : 기업경제과(8082-6013)







2020년 청정계곡 공동체 제안공모사업 공고

경기도에서는 청정계곡, 하천 복원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청정계곡 공동체 제안 공모사업」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접수기간 : 4월 20일까지

○ 지원금액 : 공동체별 최대 5,000천원

○ 접수방법 : jy@ggmaeul.or.kr 이메일 접수

○ 문 의 :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852-2299)







*클로징

양주시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소 제증명 발급업무를 잠정 중단합니다.
이는 시민 안전과 건강 보호를 위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것이니 시민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