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72)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72)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침이나 재채기가 나오면 '코로나19'에 걸린 것은 아닌지 덜컥 겁부터 나실텐데요. 봄철을 맞아 곳곳에 날리는 꽃가루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바로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인 건데요.

식염수로 주기적으로 코세척을 해주고, 외출 후 옷은 잘 털어주며, 꽃가루가 날리는 오전 시간대에는 창문을 닫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가 경기도와 함께 20만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0 시청 감동갤러리에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의 소장품 <일상의 봄>을 개최합니다.

0 양주시를 이끌어 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개최됐습니다.




코로나19 재난기본소득 20만원 지급

코로나19로 위축된 경기를 회복하고자, 양주시가 경기도와 함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우리 지역경제 역시 어려움을 직면하고 있는데요. 시민들의 생활을 안정화 할 수 있도록 양주시가 경기도와 함께 1인당 재난기본소득 20만원을 지급합니다.

양주시와 경기도가 각각 10만원씩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은 소득과 나이와 무관하게 3월 23일 24시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데요.

온라인 신청은 4월 9일부터 30일까지, 방문신청은 4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온라인의 경우 양주사랑카드나 신용카드 소지자가 본인이 직접 경기도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급하는데요.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읍명동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농협을 방문해야 하며, 세대원 수와 출생연도 끝자리 별로 신청일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지급된 금액은 사용개시 문자 수신 이후 3개월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는 이번 재난기본소득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양주시청 감동갤러리, 봄내음 가득

시청 감동갤러리에서 봄내음 가득한 전시 <일상의 봄>을 개최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자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의 소장품 중 ‘일상’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감동갤러리에서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아름다운 문화예술을 통해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을 선사해,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희망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는데요.

뉴 드로잉 프로젝트 공모전 역대 수상자들과 777레지던스 참여작가들의 작품이 다양하게 선보여집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 내 3층 갤러리에서 전시하고 있으며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오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잠시나마 일상의 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양주시의 가치를 높이는 소중한 한표!

대한민국 국민으로 누릴 수 있는 값진 한 표, 소중히 행사하셨습니까? 양주시를 이끌어 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개최돼 든든한 일꾼 정성호 후보가 선출됐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양주시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해 시민들의 발걸음이 줄을 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안전하게 투표가 이루어졌는데요. 개표가 시작되고 정성호 후보가 제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됐습니다.

양주시를 이끌어 갈 정성호 당선인은 전철7호선과 GTX 추진 사업 등 SOC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동서간의 균형 발전 및 주민 생활환경과 삶의 질 개선 등 ‘3대 중점과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인데요.

정성호 당선인은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들을 위한 일꾼이 될 것을 약속했습니다.




게 시 판

-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슬기로운 집콕 생활' 신청

- 양주시회천노인복지관 노인상담사 채용

-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지원 안내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위축으로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며, 현금 50만원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접수기간 : 1차 온라인 접수 (4월 20일~4월 30일)
2차 방문접수 (5월 1일~5월 29일)

○ 접수대상 : 대표자의 주민등록 및 사업자등록 주소가 양주시
국세청 지정 100대 생활업종, 연 매출 1억 2천만원 이하

○ 문 의 : 기업경제과(8082-6030)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슬기로운 집콕 생활' 신청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가족과 함께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슬기로운 집콕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과 참여 바랍니다.

○ 참여대상 : 양주시 거주 부모와 자녀 30가족(선착순 접수)

○ 신청기간 : 선착순 모집

○ 신청방법 : 양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누리집 접수

○ 문 의 :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858-5681)





양주시회천노인복지관 노인상담사 채용

양주시 회천노인복지관에서 근무할 노인상담사업 직원을 채용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 바랍니다.

○ 공고 및 접수기간 : 4월 25일 토요일 4시까지

○ 채용인원 : 1명(노인상담사업 상담사 1명)

○ 접수방법 : 이메일(hoecheonsw1@naver.com)

○ 문 의 : 회천노인복지관 (859-9081)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지원 안내

양주시가 소상공인 임차인의 임대료를 인하한 건축물 소유자에게 재산세를 감면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 게시되어 있으니, 관련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적용기간 : 2020년 한 해 기간 내 임대료 인하분

○ 신청방법 : 방문, 우편, 전자우편, FAX

○ 감면세목 : 재산세 건축물 및 토지 [2020년도 한시적]

○ 문 의 : 세정과(8082-5620)




*클로징

양주시가 코로나19 사태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극저신용대출 접수를 받습니다.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이고 만 19세 이상인 양주시민이면 연 1%대의 저금리로 생계비를 대출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