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74)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74)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는 '달걀'. 삶아서 간식으로도 많이 드실 텐데요.

말린 다시마를 몇 조각 넣고 삶으면 달걀 익는 시간이 반으로 준다고 합니다. 간도 적당히 베어서 달걀을 더 맛있게 삶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가 경기도 마을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0 양주시청 청사 내 부설주차장에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이 도입됩니다.

0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복지증진에 기여한 분에게 유공자 포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양주시 마을 공동체, 보다 건강하게~

양주시가 경기도 마을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조학수 부시장, 신남균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시청 상황실에 모였습니다. 양주시 리빙랩 프로젝트 사례를 기반으로 하는 경기도 마을 생태계 기반조성을 위한 우리마을실험실 모델을 개발하는데 협력하기 위해서인데요.
협약식에서는 협약서 서명과 함께 기념촬영을 가졌는데요.
양주시와 경기도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사업과 관련된 전문 인력들을 공유하고, 지역주민이 겪는 사회문제를 의논하며, 해결방안 역시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입니다.
<신남균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양주시는 건강한 공동체 생태계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더욱 큰 감동을 주는 지역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양주시청, 무인 주차 관제시스템 도입

양주시가 청사 내 부설주차장에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을 도입합니다.
기존에는 출차시 직접 수기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청사 내 효율적이고 편리한 관리를 위해 부설주차장에 무인주차관제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5월 한 달 동안의 시범 운행 기간을 거쳐, 6월부터 정상 운영되는데요.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료이고, 평일 오후 6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무료로 운행됩니다. 출차 시 납부는 무인정산기를 통해 삼성페이 및 카드결제만 가능합니다.
주차요금은 최초 60분간은 무료이며, 10분당 200원, 대형차의 경우 400원이고 하루 최대 5천원 까지 부가되오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한 '장애인의 날'

올해로 제40회를 맞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총 3부에 거쳐 유공자 포상이 진행됐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표창대상자간 적절한 간격을 유지하며 행사가 이어졌는데요. 조학수 부시장, 홍윤표 양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과 이희창 시의장이 30명의 표창대상자에게 포상을 하며 그들의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장애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복지증진을 위해 힘쓴 유공자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이어졌습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장애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든든히 곁을 지켜주는 감동 양주시가 되겠습니다.



게 시 판

- 『청년이 뛴다!』 창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 모집

- 전기요금 납부기한 연장신청 안내

- 양주시도서관 도서예약대출서비스 실시



『청년이 뛴다!』 기술 창업 분야 교육생 모집

예비 또는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기술 창업분야 『청년이 뛴다!』 창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 신청기간 : 5월 22일까지 선착순

○ 지원자격 : 예비 또는 3년 미만 초기창업자(만 18세 ~ 만 39세 이하)

○ 접수방법 : 양주시청년센터 누리집 본인인증 후
이메일(career73@korea.kr) 제출

○ 문 의 : 양주시청년센터(8082-6076)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 모집

양주시가 건강한 외식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집단급식소 및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신청을 받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신청기간 : 5월 29일까지

◯ 대 상 : 집단급식소 및 일반음식점

○ 혜 택 : 염도계, 컨설팅, 지정 현판 및 홍보물품 등 지원

○ 문 의 : 보건소(8082-5282)



전기요금 납부기한 연장신청 안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에 따라 한국전력에서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복지할인을 적용받는 고객에게 전기요금 납부기한을 연장합니다. 희망하시는 고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대 상 : 일반용, 산업용, 주택용 전력을 사용 중인 소상공인 고객

○ 내 용 : 4~6월분 전기요금 납부기한 3개월 연장

○ 신청기간 : 6월 30일까지

○ 신청방법 : 한전 사이버지점 혹은 고객센터(☏123)

○ 문 의 : 한국전력공사(123)



양주시도서관 도서예약대출서비스 실시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의 임시휴관이 장기화 되면서 시민들에게 독서편의를 제공하고자 ‘도서 예약 대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양주시도서관 누리집 신청 후 도서관에서 마련된
지정장소에서 도서 대출

○ 내 용 : 1인당 최대 5권 신청 가능

○ 문 의 : 도서관(8082-7474)





*클로징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잠시 휴관했던 실외 공공체육시설이 일제히 개방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시민들이 생활체육활동을 하며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되기 위한 제한적 허용이오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철저한 위생관리와 함께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