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81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81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강하게 내리쬐는 자외선 때문에 마스크를 쓸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 계실텐데요.

보건용 마스크는 미세먼지와 바이러스를 막는 목적이기 때문에, 햇빛 차단 효과는 떨어진다고 하니까요. 마스크 착용시 자외선 차단제는 따로 바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는 노후화된 생활SOC 시설의 개보수와 기능을 강화하고자 도비 6억 9600만원을 확보해 사업추진에 속도가 붙었습
니다.

0 꽃다운 나이의 고 효순, 미선, 소녀들의 억울한 죽음을 위로하기 위한 추모제와 평화공원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0 양주시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관내 공공시설들을 잠정 휴관합니다.




생활 SOC시설, 시민에게 더 가까이

양주시는 노후화된 생활SOC 시설의 개보수와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시설 정비에 힘쓰고 있는데요. 도비 6억 9600만원을 확보해 사업추진에 속도가 붙었습니다.

인구 30만 시대를 앞두면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양주시는 생활 밀착형 soc 3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생활SOC전담팀을 신설하는 등 일상생활의 편익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는데요.

백석생활체육공원 축구장 개선사업, 남면 시각장애인 복지센터 개·보수사업, 남면 신산체육공원 공연장 개선사업, 광적면 거마울 경로당 개·보수사업, 회천2동 고덕생활체육공원 축구장 개선사업 등 총 5개 사업예산의 60%인 6억 9600만원을 도비로 확보해,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환경 조성에 나섭니다.

양주시는 시민 모두가 쾌적한 SOC시설을 누릴 수 있도록 감동을 주는 시설 확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효순, 미선 제18주기 추모제

월드컵 열기가 한창이던 2002년, 꽃다운 여중생 고 신효순, 심미선양이 장갑차에 의해 숨진 사건 기억하십니까? 소녀들의 억울한 죽음을 위로하기 위한 추모제와 평화공원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차마 못다 핀 청춘의 넋을 기리기 위한 고 효순, 미선양의 추모식이 효순 미선 평화공원 준공식과 함께 진행됐습니다.

지난 12년간 1300여의 개인과 단체가 모금에 동참하고, 각계각층의 재능기부로 완성된 평화공원인 만큼 준공의 의미가 더욱 뜻 깊었는데요. 코로나 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유족 등으로 참가규모를 제한해 이루어진 추모식에서는 다시는 이러한 아픔이 일어나질 않길 바라는 염원은 담아 고 효순양과 미선양의 명복을 빌었습니다.

완공된 평화공원을 둘러보며 두 어린 학생들의 아픔과 억울함을 가슴깊이 새기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공원이 평화의 장소로 남길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아 두 소녀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합니다.




코로나19, 공공시설 휴관 무기한 연장

양주시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관내 공공시설들을 잠정 휴관합니다.

양주시는‘수도권 방역강화 조치’에 따라 일부 공공시설들의 운영을 6월 14일까지 축소 및 중단할 계획이었으나, 중단 기간을 무기한 연장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옥정호수도서관, 광적도서관 등 관내 9개 공공도서관과 양주체육복지센터, 옥정호수스포츠센터 등 체육시설을 포함해 박물관 등 공공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을 무기한으로 중단하고, 방역 소독활동을 더욱 강화합니다.

뿐만 아니라 양주시는 노래방, 학원,PC방 등 고위험시설들의 경우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해 방문기록을 빠짐없이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번 휴관 연장은 코로나19의 수도권 대유행이 우려됨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결정인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방역활동 협조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에 양주시가 앞장서겠습니다.




게 시 판

- "위아(WE ARE) 양주홈트" 대상자 모집

-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안내

- 기타유원시설 사업자 안전교육 홈페이지 변경

-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봉이’ 응용동작 공모




위아(we are)양주홈트 대상자 모집

양주시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 On-Line건강증진사업인 "양주 On Health" 의 일환으로 「위아(WE ARE) 양주홈트」를 실시합니다.

○ 내 용 : 비대면 On-Line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 비만예방 프로그램)

○ 대 상 : 20세이상 양주시민

○ 신청방법 : 선착순 전화접수

○ 참 가 비 : 무료

○ 문 의 : 건강생활지원센터 (동부8082-4367, 서부4374)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 안내

경기도 내 비정규직·특수고용노동자의 휴가비를 지원하는 ‘경기도 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이 시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한 : 6월 30일까지

○ 지원내용 : 총 40만원 적립금
(본인부담금 15만원 + 경기도 지원금 25만원)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www.ggcf.kr)

○ 문 의 : 경기문화재단(853-8188,8189)




기타유원시설 사업자 안전교육 홈페이지 변경

「2020 기타유원시설업 사업자 안전교육」 관련하여 홈페이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시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수강방법 : 온라인 수강

○ 변경내용 : (기존) www.afose.co.kr->(변경)edu.apa.or.kr

○ 일 정 : 연 중

○ 문 의 : 회원가입 및 홈페이지 이용 관련 (02-2082-1474)
교육제도 및 수강이력 관련 (033-738-3558)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자봉이’ 응용동작 공모

양주시자원봉사센터의 캐릭터 자봉이의 응용동작 공모전이 열립니다. 자원봉사 활동과 함께 다양한 모습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 응모주제 : 자원봉사 활동과 다양한 감정에 따른 동작 표현

○ 응모자격 : 관내 대학생 및 일반성인

○ 접수방법 : 이메일접수 (bongsa1365@hanmail.net)

○ 문 의 : 양주시자원봉사센터(843-1365)




*클로징

회천 3동 양주시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내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이 시범 운영 됩니다.

선착순으로 양주시 다함께 돌봄센터에서 전화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만 6세에서 12세 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생활SOC 시설, 시민에게 더 가까이
1) 양주시, 노후 SOC시설 정비 추진
2) 백석체육공원 축구장, 남면 신산체육공원 공연장 광적면
거마울 경로당 등 시설 개선 및 보수
3) 총 5개 사업예산의 60% 도비 확보
4) 양주시, 노후 SOC시설 정비 추진

-잊지 않겠습니다, 기억하겠습니다.
1) 故효순·미선 제18주기 추모제
2) 12년간 1,300여의 개인 및 단체가 모금에 동참하고 각계각층 의 재능기부로 완성된 '평화공원' 준공
3) 故효순·미선 제18주기 추모제
4) 효순·미선 두 학생들의 아픔을 가슴깊이 새기는 시간 가져
5) 故효순·미선 제18주기 추모제

- 코로나19, 공공시설 휴관 무기한 연장
1) 양주시, 공공시설 무기한 운영 중단
2) 옥정호수도서관 및 광적도서관 등 9개 도서관, 공공체육시설 및 박물관 등 공공 다중이용시설 무기한 운영 중단
3) 노래방, PC방 등 고위험시설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도입
4) 양주시, 공공시설 무기한 운영 중단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