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82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82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름을 맞이하면서 땀악취증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땀 악취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겨드랑이를 자주 씻어 주고, 방취제나 땀 억제제, 향수나 항균비누를 사용하거나, 오염된 의복을 갈아입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더운 날씨도 산뜻하게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소외계층 및 여성들의 새로운 꿈을 응원하기 위해 국제로타리재단 글로벌 보조사업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0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이 비대면 박물관 체험학습인‘박물관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0 교통복지 도시를 꿈꾸는 양주시가 도로시설 관련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결혼이민자, 소외계층 여성에게 희망을

양주시가 국제로타리재단 글로벌 보조사업 개소식을 열고, 소외계층 여성들에게 희망을 전합니다.

양주, 의정부지역 등 로터리 회장 등 주요내빈 40여명이 모여, 우리 지역사회의 희망사업인 국제로타리 글로벌 보조금 사업의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양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여성을 비롯한 소외계층 여성들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피부미용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사업을 진행할 텐데요.

여성들이 전문적 일자리를 가지는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운 이때, 우리 지역의 많은 소외계층 여성들이 새로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양주시가 적극적인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비대면 박물관 체험보따리 신청하세요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이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해 비대면 박물관 체험학습인‘박물관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코로나 19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에 발맞춰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에서 관내 유아, 초등학생 동반가정을 비롯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들 아동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박물관 문화체험이 가능한 회암사지 체험보따리 교구재를 제공합니다.

회암사지 용용이 나르샤, 쓱쓱싹싹 내가 그린 보물주머니, 도자기에 피어난 회암사지 문양 등 3가지 종류로 구성된 비대면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회암사지 출토유물을 주제로 다양한 내용과 형식으로 준비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텐데요.

<인터뷰: 유민영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참여를 희망할 경우 회암사지박물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많이 신청하셔서 박물관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문화체험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편리한 도로 교통망 확충!

사통팔달 편리한 도로망을 구축하기 위해 양주시가 도로시설 관련 용역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시청 상황실에서 조학수 양주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국소장, 시의원 등 총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로시설 관련 용역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백석읍에서 양주역을 연결하는 도로를 확장하는 백석-양주역간 도로 확포장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과 양주시 시도 및 농어촌 도로 재정비 수립용역에 대한 공사안 프리젠테이션 발표에 이어 세부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지역간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향후 개발방향에 부합하는 도로망을 구축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열띤 토론이 이어졌습니다.

양주시는 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교통망을 구축해 누구나 접근성 좋은 교통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게 시 판

-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안내

- [양주OnHealth]"젊은 고혈압당뇨 모여라!!"

- 양주사랑카드 우대가맹점 카드수수료 지원

- 양주시 7월 테마도서 안내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안내

‘2020년 하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이 시행됩니다.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대 상: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1년 이상 경기도에 거주한 대학생, 대학원생, 졸업생

○ 신청방법: 경기도청 접수센터 온라인신청 (http://apply.gg.go.kr)

○ 신청기간: 7월 31일(금) 18:00까지

○ 문 의: 경기도청(8008-4821)




[양주OnHealth]"젊은 고혈압당뇨 모여라!!"

양주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비대면 On-Line건강증진사업 [양주OnHealth]의 일환으로 건강혈관챌린지 사업을 실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대 상: 30~40대 고혈압/당뇨 질환자 및 고위험군자, 양주시민 누구나

○ 사업내용: 젊은 고혈압/당뇨 모여라!! (부제: 베리굿~~건강혈관챌린지)

○ 신청방법: 전화문의

○ 신청기간: 선착순 접수

○ 문 의 :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8082-4365)
서부 건강생활지원센터(8082-4375)




양주사랑카드 우대가맹점 카드수수료 지원 안내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에서는 골목상권에서의 경기지역화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우대가맹점을 모집하고 카드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고 있습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사업기간: 예산소진시

○ 신청방법: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접수

○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 문 의: 기업경제과(8082-6031)




양주시 7월 테마도서 안내

양주시가 7월 테마도서로 정미연 작가의 ‘데일리 습관 홈트’와 ‘후지모토 무네지’ 작가의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을 선정했습니다. 추천도서와 함께 행복한 독서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 7월주제: 이불 밖은 위험해

○ 테마도서: 정미연<데일리 습관 홈트>,
후지모토 무네지<종이접기 손가락 인형>

○ 문 의: 평생교육진흥원(8082-7417)




*클로징

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 스트레스를 겪는 자가격리자 및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심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 결혼이민자, 소외계층 여성에게 희망을
1) 국제로타리 글로벌 보조금 사업 개소
2) 결혼이민여성 및 소외계층 여성들 피부미용 자격증 및 취업 연계 사업 진행
3) 여성들, 전문적 일자리 기회 확대 위해 최선 다할 것
4) 국제로타리 글로벌 보조금 사업 개소

- 비대면 박물관 체험보따리 신청하세요
1)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비대면 박물관 문화체험 딜리버리 운영
2) 유아 및 초등학생 동반가정, 어린이집 등 체험 교구재 제공
3) 3가지 종류의 문화체험 프로그램, 회암사지 주제로 제작
4)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비대면 박물관 문화체험 딜리버리 운영

- 양주시, 편리한 도로 교통망 확충!
1) 양주시, 도로시설 관련 용역보고회
2) 백석읍~양주역 도로 확포장, 시도 및 농어촌 도로 재정비 수립 용역 보고와 세부계획 의견 나눠
3) 지역간 연계성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 토론
4) 양주시, 도로시설 관련 용역보고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