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83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83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기됐던 회암사지 왕실축제 개최가 전면 취소됩니다.

양주시는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양해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가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첫걸음을 뗐습니다.

0 코로나19의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인 온헬스가 운영됩니다.

0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를 간절히 염원하며 감동이와 함께하는 랜선 음악회가 개최됐습니다.




양주시, 도산하 공공기관 유치 위해 총력!

양주시가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그동안 접경지역이라는 이유로 각종 규제와 함께, 많은 희생을 감내해야 했던 양주시가 시의 새로운 미래와 경기북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경기교통공사,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3개 기관을 유치하고자 총력을 기울입니다.

특히 조학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도·시의원, 민간전문가 등으로 전담 T/F팀을 구성한 양주시는 이번 회의를 열어, 경기교통공사 유치 타당성 연구용역에 대한 내용을 점검하고 전략 구상에 힘썼는데요.

앞으로는 시민들의 의견 역시 적극적으로 수렴해, 전략적인 대응을 펼쳐 나가며 기관유치 준비를 빈틈없이 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양주시의 힘찬 발걸음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비대면으로 시민건강 챙겨요.

코로나19의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양주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인 온헬스를 실시합니다.

양주시보건소는 그간 대면 교육 위주였던 건강증진사업이 코로나 19로 중단되면서,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양주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생방송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위아 양주홈트’, ‘베리굿 건강혈관 챌린지’등 시민들이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참여는 네이버 밴드 가입을 통해 가능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습니다. 양주시는 앞으로도 양주 온 헬스 사업을 더욱더 확대해 나가며, 시민들의 건강을 지켜나가겠습니다.




공공기관 유치 염원..랜선 음악회

양주시가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유치를 간절히 염원하며 감동이와 함께하는 랜선 음악회를 열었습니다.

양주시가 특별한 음악회를 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누리기 어려웠던 문화예술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도 산하 3개 공공기관 성공적인 유치를 염원하기 위해서인데요.

공연은 비대면 무관중으로 유튜브 채널 및 아프리카TV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 돼, 양주시민 뿐 아니라 모든 유튜브 및 온라인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랜선 음악회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그간 접경지역으로 많은 희생을 감내해야 했던 양주시가 경기북부지역의 균형 발전을 꾀하며, 경기교통공사,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3개 기관의 양주시 이전을 추진할 수 있도록 간절한 마음을 담아 개최됐는데요.

양주시립교향악단과 양주시립합창단이 함께 만든 아름다운 선율이 흐르고, 양주시 마스코트 캐릭터인 감동이의 퍼포먼스, 유명 유튜버들의 무대가 이어지며 다양한 볼거리가 모여 한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했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사랑하는 가족, 친구 모두와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의미 깊었던 랜선 콘서트.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어온 시민들의 지친 마음에 휴식을 주는 특별한 선물이 되었는데요. 우리 양주시에도 공공기관 유치라는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양주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 시 판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자원봉사자 모집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에서는 한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장욱진 화백의 예술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쾌적한 예술 관람 문화를 조성하고자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청기간 : 7월 20일까지

○ 신청방법 :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방문, 우편,
이메일(mera@korea.kr)

○ 활동기간 : 8월 26일 ~ 12월 31일

○ 문 의 :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8082-4244)




무인민원발급기 옥외부스 설치

양주시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회천3동 행정복지센터 밖 옥외부스에 설치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내 용 :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국세, 지방세, 토지·건축물대장 등 89종의 증명서를 지문사용, 50% 감면된 수수료로 발급 가능

○ 시 간 : 평일 야간, 공유일 등 시간 관계없니 365일 24시간 가능

○ 문 의 : 민원봉사과(8082-5331)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안내

주소지를 방문하여 인감도장을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허위대리발급으로 인한 재산 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해 인감도장 대신 서명으로 대체하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합니다.

○ 신청기관 : 가까운 시청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주소지 관계없음)

○ 신청자격 : 본인이 직접 신청(대리 신청 불가)

○ 신청방법 : 신분증을 제출하고 본인이 직접 서명
*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서 필수

○ 문 의 : 민원봉사과(8082-5317)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양주시에 거주중인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샵마스터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패션매장과 취업을 연계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모집기간 : 7월 17일까지

○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우편, 팩스, 방문제출
- 이메일 : tmkim0864@gtia.or.kr
- 팩 스 : 031-840-9615

○ 신청자격 : 취업 의지가 있는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 문 의 : 경기섬유산업연합회(850-3657)




*클로징

양주시가 양주사랑카드 결제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전액 지원하는 우대가맹점 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 양주시, 공공기관 유치 위해 총력
1) 道산하 공공기관 유치 위한 TF 회의
2) 경기북부 균형발전 위한 경기교통공사, 경기도 일자리재단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3개 기관 유치 총력
3) 전담 T/F팀 구성, 경기교통공사 유치 위한 연구용역 점검
4) 시민들 의견 적극 수렴, 기관유치 위한 철저한 계획 실행
5) 道산하 공공기관 유치 위한 TF 회의

-양주시, 비대면으로 시민건강 챙겨요
1) 양주시보건소, 비대면 건강증진사업 온헬스 프로그램
2) 5월 한달 간 시범운영, 6월 정상운영
3) 생방송 진행, 위아 양주홈트 및 베리굿 혈관 챌린지 등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마련
4) 남녀노소 누구나 네이버 밴드가입 통해 참여 가능
5) 양주시보건소, 비대면 건강증진사업 온헬스 프로그램

- 공공기관 유치 염원, 랜선 음악회
1) 道공공기관 양주시 유치 염원, 감동이와 함께하는 랜선 음악회
2) 비대면 무관중 공연, 유튜브 및 아프리카TV로 생중계
3) 양주시립교향악단, 양주시립합창단, 감동이 퍼포먼스 유명 유튜버들의 다양한 공연 펼쳐져
4) 道공공기관 양주시 유치 염원, 감동이와 함께하는 랜선 음악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