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89)호

대본보기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름철 식중독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데요.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방 도구를 깨끗이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도마는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워 1년 주기로 교체해주는게 좋은데요.

고기용, 생선용 등 용도를 구분해 2~3가지로 나누어 사용하는게 좋다고 하니 올바른 도마사용으로 식중독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 건립이 확정되면서 관련한 업무협약식이 개최됐습니다.

0 맑고 깨끗한 장흥계곡을 조성하고자 주민설명회가 개최됐습니다.

0 정관을 주제로 특별기획전 <고요한 관찰>전이 열립니다.





-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 건립 MOU체결

우리아이가 자라기 좋은 도시를 꿈꾸며 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 건립이 확정되었죠. 이와 관련한 업무협약식이 개최됐습니다.

조학수 부시장, 국회의원, 경기도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북부유아체험교육원 MOU체결이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 온 유아체험교육원 건립사업은 올해 2월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며 유치가 확정되었는데요.
2023년 9월 개원을 목표로 총 사업비 약 248억원을 투입해 광사동 814번지 일원에 건립될 예정입니다.

도내 만 3세~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유치원 교육과정과 연계해 18개의 체험 및 창의모험시설을 설치하는 등 아이들의 창의력과 함께, 인성을 기를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텐데요.

양주시는 유아체험교육원이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유아 공교육 시설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흥 청정계곡 활성화 주민설명회 열려

맑고 깨끗한 장흥계곡을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설명회가 개최됐습니다.

양주시는 장흥계곡을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청정계곡으로 재탄생 시키기 위해 불법행위 전 업소 자진철거, 계단 및 주차장 등 편의시설 설치와 생활 SOC사업 용역에 착수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쳤는데요.

조학수 부시장과 관계 공무원, 지역 주민과 용역사가 참석한 가운데, 장흥 계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민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장흥계곡 활성화 홍보 현황을 함께 공유하고, SOC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자리에서 양주시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 하기 위해, 실질적인 의견과 건의사항들을 적극적으로 귀담아 들었습니다.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장흥계곡을 만들고자 깨끗한 환경 조성은 물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양주시의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장흥계곡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특별기획전 <고요한 관찰>전 개최

정관을 주제로 장욱진의 삶과 ‘심플(simple)정신’을 타 장르와 융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기획전이죠? <고요한 관찰>전이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공모한 ‘자카드X구글 아트 앤 컬처 레지던시 프로그램’에서 최종 3인으로 선정되어, 프랑스 고블랭의 박물관에서 수상전을 개최한 OMA Space와 함께 화가 장욱진의 ‘심플 정신’을 섬유와 패션을 통해 표현했는데요.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장욱진의 예술과 OMA Space의 예술이 시간과 공간 안에서 순간의 점을 통해 만나게 됩니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관람 인원 제한, 입장 시 발열유무 확인 등 안전한 관람을 위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020 하반기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 모집

관내 청년층, 중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업무 능력을 증대시키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0년 하반기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접수기간 : 8월 28일까지

○ 접수방법 :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선착순 방문 접수

○ 접수대상 : 만 18세 이상,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 중인 구직자

○ 문 의 : 양주시일자리센터(849-2344)







시립도서관 2020년 8월 테마도서 추천

양주시는 시민들의 전문적이고 즐거운 독서활동을 위해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해 도서를 추천합니다. 8월의 도서를 안내하오니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이달주제 : 여름이 미스터리해

◯ 추천도서 : 기울어진 집(톰 르웰린)
나의 완벽한 가족(애덤 크로프트)

◯ 문 의 : 평생교육진흥원(8082-7442)




제21회 카운슬러대학 참가자 모집

양주시는 가정에서 자녀와 원활한 의사소통 및 올바른 양육방법 등을 재점검하고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카운슬러대학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기간 : 8월 21일까지

○ 신청방법 : 선착순 전화 접수

○ 신청자격 : 청소년상담에 관심 있는 학부모, 일반인, 청소년지도자 등

○ 문 의 : 체육청소년과(8082-4121)





양주 브랜드 콜택시 운영

양주시가 양주 브랜드 콜택시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의정부, 동두천, 포천 등 지역에서 호출 시 호출비와 시외 할증요금이 적용되지 않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콜 번호 : 031)544-6000/858-6000

○ 내 용
- 승객의 승하자 시간 및 위치정보 콜센터 기록 (안전)
- 의정부, 동두천, 포천 등 호출 시 호출비 및 시외 할증요금 미적용(편리)

○ 이용방법 : 플레이스토어 ‘양주콜택시’앱 혹은 전화

○ 문 의 : 대중교통과(8082-6602)




*클로징

양주시가 주민의 생활환경과 하천 수질을 개선하고자 은현처리구역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추진합니다.

하천 악취나 오염원을 원천 차단해 하천 수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양주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