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83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83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관내 구인 구직 신청 및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양주시일자리센터 누리집인데요. 시청 누리집 메인화면을 통해서도 접속하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회천1동행정복지센터가 신청사 건립 전까지 임시청사에서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0 시민과 함께 투명한 지방재정 운영을 위해 제8기 양주시 예산참여시민위원회의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0 난고 김병연 선생의 문학혼을 계승하는 김삿갓 문학대회의 시상식이 개최됐습니다.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로 이전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가 신청사 건립 전까지 임시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직원들이 땀방울을 흘리며 이사준비를 위해 열과성을 다했습니다. 40년의 역사를 가진 구청사를 떠나 임시청사로 이전하기 위해 이사를 마쳤는데요. 임시청사 개청식에서 양주시장은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며 고사를 지냈는데요. 회천 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이사기간을 거쳐 임시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임시청사에서는 신청사가 건립되기 전까지 운영될 계획인데요.
신청사는 덕정 경기꿈틀 생활 SOC 복합화 사업 추진에 따라 지상8층, 지하 2층 규모의 건물에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해 국공립 어린이집, 생활문화센터, 창업센터, 스포츠센터 등과 함께 들어설 예정입니다.

회천1동임시행정복지센터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고 안정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앞으로 양주시 화합로 1327번길 39에 위치한 임시청사를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투명한 양주시 재정 시민위원회와 함께

시민이 예산편성과정에 참여해 투명한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8기 양주시 예산참여시민위원회의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예산과정에 직접 참여해 지방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제도인데요. 50명의 예산참여시민위원들이 위촉식을 갖고 양주시의 건강한 재정 운영을 활성화를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습니다.

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위원들이 공정하고 올바른 심의로 양주시 발전에 보탬이 되주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는데요.

이어 공정하고 올바른 심의를 위해 중심을 잡아줄 예산참여위원회의 임원 선출식이 이어졌습니다. 신희원 위원장과 황영학 부위원장이 선출되며, 양주시의 건강한 재정만들기에 힘쓸 것을 약속했습니다. 위원들은 향후 2년간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이 예산에 편성될 수 있도록 조언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계획인데요.

건강한 양주시 재정 운영을 위해 힘써주며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시를 만드는데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길 기대해 봅니다. 양주시는 주민과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재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14회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시상

조선의 천재시인이죠? 난고 김병연 선생의 문학혼을 계승하는 김삿갓 문학대회의 시상식이 개최됐습니다.

조선시대 최고의 풍류시인인 난고 김병연의 발자취를 기리며 개최된 제14회 양주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초등부<소풍>, 중고등부<여행>, 대학 및 일반부<길>이라는 시제로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낸 270명의 참가자들 중 뛰어난 글 솜씨를 보여준 31명의 입상자와 1개 단체를 축하하는 시상식이 진행됐습니다.

대상은 서경대학교 전예빈 학생이 수상했는데요. 대학생인 그녀는 이번 수상으로 작가의 꿈을 이어나갈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며 벅찬 마음을 전했습니다. 단체상은 옥빛초등학교 초등부 학생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밖에도 최우수상부터 장려상까지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조선후기 천재시인 김삿갓의 얼을 이어가며, 문학인으로서 재능을 인정받은 만큼 수상자들의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었는데요.

양주시는 난고 김병연의 문학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문화예술의 고장 양주시의 명맥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게 시 판

- 옥정호수도서관 토요인문학 운영
- 유양동 선별진료소 운영안내
- 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위탁운영법인 모집
- 주민세(개인, 사업소분) 신고·납부의 달



옥정호수도서관 토요인문학 운영

옥정호수도서관에서는 토요인문학 특강으로 그림책과 피아노로 떠나는 행복여행을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특 강 : 그림책과 피아노로 떠나는 행복여행

○ 참여방법 : 옥정호수도서관 누리집 선착순 신청

○ 일 시 : 7월 30일 오후 3시

○ 문 의 : 옥정호수도서관 ☎8082-7471



유양동 선별진료소 운영안내

양주시 보건소에서는 유양동 선별진료소를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하시는데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운영기간 : 코로나19 안정시까지(PCR검사만 가능)

○ 장 소 : 유양동 83번지

○ 운영시간 : 평일 09시~12시, 13시 30분~17시
토요일 및 공휴일 09시~13시

○ 문 의 : 보건소 ☎8082-7777



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위탁운영법인 모집

양주시는 경기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위탁운영체를 모집합니다. 신청자격 및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누리집에 공지되어 있으니 확인하시어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접수 : 8월 1일~8월 3일 (오전 9시~오후 6시)

○ 접수방법 : 양주시 여성보육과 아동보호팀 방문접수(양주시청 본관 4층)

○ 신청서류 : 위탁신청서 등 10부

○ 문 의 : 여성보육과 ☎8082-5842



주민세(개인, 사업소분) 신고·납부의 달

8월은 주민세 신고 및 납부의 달입니다. 7월 1일 기준 양주시 관내에 사업소를 둔 개인 및 법인께서는 기간 확인하시어 빠짐없이 납부해 주시길 바랍니다.


○ 납부대상 : 7월 1일 현재 관내 사업소 개인 및 법인

○ 납부기간 : 8월 1일~8월 31일

○ 납부방법 :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납부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카드 납부 등

○ 문 의 : 세정과 ☎8082-5501~4



*클로징

양주시 도서관에서는 독서동아리 회원들의 지속적인 활동을 유지하고 참여율을 고취시키고자 독서모임에 관한 즐거움 특강을 엽니다.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도서관 누리집에 공지되어있으니 동아리 회원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로 이전
1.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로 이전
2. 7월 18일부터 임시청사에서 업무시작
3. 회천1동 임시행정복지센터, 신청사 건립까지 운영될 계획
4. 경기꿈틀 생활SOC 복합화 사업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 공립 어린이집 등 입주 예정
5.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로 이전
6. 양주시 화합로 1327번길 39 회천1동 임시청사 이용

투명한 양주시 재정 시민위원회와 함께
1. 제8기 양주시 예산참여시민위원회 위촉
2. 공정하고 올바른 심의로 양주발전에 보탬 되어주길 당부
3. 신희원 위원장, 황영학 부위원장 선출 양주시 건강한 재정만들기 힘쓸 것 약속
4. 임기 2년, 시민들 필요로 하는 사업 예산 편성 위해 활동
5. 제8기 양주시 예산참여시민위원회 위촉

제14회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시상
1. 제14회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시상
2. 초등부<소풍>, 중고등부<여행>, 일반부<길> 시제 270명 참가자 중 31명 입상자와 1개 단체 시상
3. 대상 서경대학교 전예빈 학생 수상, 작가의 꿈 이어나갈 자신감 얻는 기회였다며 수상소감 밝혀
4. 단체상, 옥빛초교 학생들 수상의 영예 안아
5. 제14회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시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