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38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08월 재생시간 12 분 5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문화, 섬유, 양주, 세계, 청소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직장인 남성들이 건강검진 결과에서 가장 많이 듣는 병명이 바로 지방간이라고 합니다. 흔한 만큼 예방과 주의가 필요한 이 지방간은 주로 술과 담배가 그 원인이지만 탄수화물의 과다 섭취도
지방간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 빵이나 과자를 즐기는 사람은 비만일 가능성이 높고 이것은 간에도 지방이 쌓일 가능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모든 간질환의 시작인 지방간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양의 고른 식사 꼭 챙기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을 되돌아보고 서로를 이해하는 건강한 가족 만들기 부모 자녀 캠프가 열렸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양주를 위한 홍죽산업단지 주민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세계적인 섬유 메카로 부상하기 위한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추진회의가 있었습니다
일본의 선진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창의적인 시정을 만들기 위한 정책연수 결과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를 위한 양주시 청소년 문화존이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따뜻하게 만드는 힘 바로 가족의 사랑입니다. 가장 가깝지만 때로는 가장 어려운 사이 부모와 자녀를 위한 건강한 가족 만들기 부모 자녀 캠프 소식입니다.
지난 8월 17일 양주 광적면에 위치한 딱따구리 수련원에서 제4회 건강한 가족 만들기 부모 자녀 캠프가 열렸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사이의 자녀를 둔 양주시 가족 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자신의 모습을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서로를 이해함으로써 건강한 가족관계를 만들어보는 자리였는데요.
각종 아로마 오일과 천연 재료를 사용한 비누 공예품을 직접 만들며 자연스럽게 가족 간의 대화는 늘어났습니다.
또 몸의 움직임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느끼고 이해하는 무용 치료가 이어졌는데요. 함께 몸을 맞대고 호흡을 맞추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때 커플티를 다정하게 맞춰 입은 모자가 눈에 띄었는데요.
어제는 아들의 권유로 심리극이라는 걸 생각 처음 해봤는데 감정이 너무 복받쳐서 제가 울음을 터뜨렸는데 아들이 저를 보다듬어 서로 좋은 모자 관계가 되겠다고 서로
결심을 하고 그리고 저는 이 캠프를 통해서 더 좋은 엄마가 될 걸로 믿게 되었습니다.?
엄마 사랑해요
부모님 또는 자녀에게 사랑한다는 말 언제 해보셨나요. 가족의 사랑이 한가득 느껴졌던 건강한 가족 만들기 캠프 현장이었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 양주를 위한 홍죽 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2010년까지 완공될 예정인데요. 양주시 경제 발전의 기폭제가 될 홍죽 산업단지 주민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8월 18일 백석읍 주민센터에서 홍죽산업단지 조성사업 환경영향평가서 주민 설명회가 열렸습니다. 홍죽산업단지 조성사업 추진 사항과 사업 시행으로 인한 환경영향 및 저감 대책을 알리는 이번 설명회는
난개발로 인한 자연환경 훼손과 주변 환경오염을 예방 첨단업종 유치로 경쟁력 있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열렸는데요.
대기질과 수질 동식물상 등 다각도로 분석한 자료는 친환경적인 단지 조성에 대한 양주시의 강한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또 산업단지 조성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양주시 구직난 해소와 경제 발전을 위한 홍죽산업단지 주민 설명회 소식이었습니다.
제2의 명동 동대문을 꿈꾸는 양주시 섬유 산업을 위한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추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섬유메카로 자리매김할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추진보고회 지금부터 함께하시죠.
지난 8월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추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지식경제부와 경기도청 한국섬유소재연구소 등 관련 기관에서 20여 명의 내빈들이 참석한 이번 회의는 국내를 넘어 세계적 섬유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경기북부 섬유산업의 활성화와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국내 니트의 90%를 생산하고 세계 고급 니트의 40%를 생산하는 경기 북부의 섬유 산업을 세계적인 니트 생산 수출 집적지로 육성하기 위해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센터가 들어설 곳은 남방동과 고암동 일원이 후보지로 거론됐는데요. 센터 안에는 국내외 업체와 관련 기관 사무실 전시장 패션쇼장 상설 매장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내빈들의 다양한 의견 교류와 논의가 계속됐는데요. 세계적 섬유메카로의 현실적이고 전략적인 지원 양주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추진보고회 소식이었습니다.
양주시의 체계적이고 창조적인 발전을 위한 정책 연수 결과 보고회가 있었습니다. 선진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양주만의 독창적인 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정책연수 결과 보고회 소식입니다
지난 8월 21일 시청대회실에서 2009 일본 정책연수 결과 보고회가 열렸습니다.
후쿠오카현과 오이타현 구마모토현을 중심으로 일본 큐슈 지역 3개 현과 6개 시를 방문한 양주 연수단원들은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선진 사례를 보고했는데요.
백윤기 도시개발사업단장과 허훈 대진대 교수 등이 참가한 1기 연수단은 구마모토현의 아트 도시와 생태도시의 성공 사례를 보고하며 명품 아트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양주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또 바닥과 분리가 가능한 방호책과 도로의 미관을 고려한 맨홀 등 일본인의 안전주의와 완벽주의가 돋보이는 사례를 소개했는데요.
이영한 양주시 정책자문위원회 부위원장과 김환철 위원이 속한 2기 연수단은 오이타현의 일촌 일품 운동과 무지코레트로의 재개발 사례를 보고했습니다. 또 환경과 사람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각 지역의 선진 사례를 소개하며 그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높이 평가했는데요.
이번 정책 연수를 통해 양주시만의 창의적 시정을 기대해 봅니다.
양주시의 가능성 양주시의 희망인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존이 지난 5월부터 매달 열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행사 체험마당이 펼쳐지는 청소년 문화존으로 가봅니다.
지난 8월 23일 봉우 공원에서 제4회 양주시 청소년 문화존이 열렸습니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있던 이날 고인을 추모하고 기리는 차분한 분위기 속에 청소년 문화존이 시작됐습니다.
평생 평화통일과 민족화합을 위해 노력했던 고인에게 청소년들은 스티커에 마음을 담아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할아버지 인물화 캐릭터 그림 그리기에선 자신의 할아버지뿐만 아니라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을 그리는 학생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또 태극기의 의미를 알아보고 호국보훈 정신을 되새기는 태극기 그리기와 우리의 전통 도예 기법을 알아보고 자신의 메시지를 담는 도예 체험이 있었습니다.
한편에선 핸드폰 고리를 직접 만들어보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는데요. 문화의 고장 양주의 역사와 문화를 문화해설사의 설명으로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됐습니다.
청소년은 양주의 희망 양주의 가능성이죠.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를 위한 청소년 문화존 현장이었습니다.
세계 속의 양주로 발돋움하는 제2회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가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양주 별산대 놀이 마당 일원에서 열립니다.
열정은 깨우고 감동은 채우고란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제1회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는 양주가 자랑하는 별산대 놀이와 소놀이굿 양주농악을 전 세계에 알리고 세계 각국의 민속극을 만날 수 있는 민속극의 축제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9월 1일부터 9일까지 2009 제4단계 공공근로사업 신청자를 접수합니다.
신청 자격은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며 사업 개시일 현재 실업급여 수급권자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은 배제됩니다.
접수처는 주소지 각 읍면동 주민센터며 공공근로사업 신청서와 건강보험증을 구비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양주 시민의 문화 향유를 위한 시민과 문화의 만남 문화야 놀자 공연이 열립니다.
9월 5일 별산대놀이 마당에서 갈라뮤지컬 더 플레이와 액션 코미디 영화 7급 공무원을 상영하는 문화야 놀자 공연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경기도 최고의 기사를 가리는 제2회 김삿갓배 경기도 바둑대회가 9월 13일 양주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립니다.
경기도민 및 경기도 소재 학교 재학생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급수별 일반부와 학생부로 진행되며 각 조별 우승자에게는 경기도의회 의장상 및 상금이 주어집니다.
9월 10일까지 양주시 바둑협회에서 접수하는 이번 대회에 바둑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평소 소파나 바닥에 누워 책 읽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편하게 느껴지는 이 자세가 목과 등 그리고 허리에는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어깨 결림과 만성피로 두통과 수족냉증을 동반한 디스크가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장은 조금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허리를 곧게 펴고 턱을 안으로 당기는 바른 자세야말로 척추 건강과 디스크 예방에 최선이라고 하죠.
또 틈틈이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긴장한 근육 풀어주는 것도 좋은 예방법이라고 하니까 바른 자세와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건강한 가족만들기,부모·자녀 캠프 개최, 홍죽산업단지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 추진회의 열려, 창의 시정 위한 해외 정책연수 결과 보고, 청소년 건전한 여가위한 청소년문화존 운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