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05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12월 재생시간 13 분 19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봉사, 자원, 노인, 시립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본격적인 스키 시즌이 시작되면서 전국의 스키장이 북적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키장은 고도가 높은 산 중턱에 있기 때문에 평지보다 자외선이 강한데요. 특히 하얀 눈은 자외선의 85%를 반사시키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하겠죠.
눈을 보호하는 고글을 꼭 착용하고 피부에는 자외선 A와 B를 모두 막아주는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주는 게 좋은데요. 안전하고 즐거운 스키장 문화를 위해 안전수칙 준수도 필수겠죠.
겨울 스포츠와 함께 활기찬 연말 보내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해 동안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마음 평가 대축제가 있었습니다.
배우 이원종 전 축구 국가대표 이상윤 개그맨 김학도 씨의 양주시 홍보대사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장애우에 대한 의식 개선과 사회 참여를 위한 나루터 공동체 작품 전시가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여가와 복지를 위한 노인보호 사랑나눔 순회봉사단 행사가 있었습니다.
환상의 하모니로 깊은 감동을 전하는 양주시립합창단의 정기연주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올 한 해 동안도 이웃 사랑을 몸소 실천한 양주시 자원봉사자들의 큰잔치 한마음 평가 대축제가 열렸습니다. 서로 격려하고 함께 빛나는 자리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뜨거운 열정과 자부심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양주시 자원봉사자 900여 명이 참석한 한마음 평가 대축제. 2010년 양주시 자원봉사는 어느 해보다 많은 성과가 있었는데요. 경기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우리두리
가족봉사단이 경기도 도지사상을 이혈봉사단과 아름드리 가족봉사단이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하는 쾌거가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대한적십자 양주시지부와 따뜻한 세상 만들기 청소년 자원봉사 센터가 우수단체로 선정돼 시상이 있었습니다.
양주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은 열정과 정성으로 이웃 봉사를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며 함께 행복한 양주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각 단체의 무대 인사에서는 한복을 곱게 입은 양주시
가족봉사단 연합팀과 태국 필리핀 등 각 나라의 전통 의상을 선보인 다문화가정봉사단이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어 새마을교통봉사대와 교복이 인상적이었던 동두천 양주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회
이밖에 로타리클럽과 모범 운전자회 새마을문고 등 각 단체의 반가운 모습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한편에선 구강건강 홍보 교육과 손글씨 쓰기 이혈봉사단의 수지침과 뜸 친환경 이엠 용액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고 각 단체의 활동 내용도 분야별로 잘 소개돼 있었는데요. 함께 나누는 따뜻한 양주를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은 내년에도 계속됩니다.
매력적인 자족 도시 양주를 알릴 새 얼굴 홍보대사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양주시 홍보대사로 먼저 불릴 배우 이원종 전 축구국가대표 이상윤 개그맨 김학도 씨를 만나봅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시의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릴 새 얼굴로 배우 이원종 씨와 전 축구국가대표 이상윤 씨 개그맨 김학도 씨가 위촉됐습니다.
개성 넘치는 외모와 연기로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원종 씨는 장흥면에 거주하고 있는 양주시민입니다.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상윤 감독도 양주시 광사동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현재 양주
스타 유소년 축구교실에서 축구 꿈나무 육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친근한 인상의 김학도 씨는 개그뿐만 아니라 대통령 취임식 식전 행사 공식 사회자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날 양주시 홍보대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임채무 씨와 연극인 김종엽 씨 가수 임성 씨도 자리를 함께해 앞으로 홍보활동에 대한 많은 얘기를 나눴습니다. 앞으로 양주를 알리고 홍보할 새 얼굴들 그들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어떤 일을 꾸준히 한다는 건 그만큼 정성과 노력이 필수인데요.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나루터 공동체의 작품 전시회 그 정성과 노력의 현장으로 가봅니다.
나루터 공동체의 작품 전시가 열린 시청 로비. 지적 장애인 생활시설인 나루터 공동체는 올해로 14회째 시설 내 도예작업장에서 직접 만든 작품들로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색감의 도예 작품들 머그잔과 찻잔 크기와 모양이 다양한 접시 그릇들이 투박하면서도 정겨움이 묻어납니다.
그밖에 촛등과 다기 각종 생활 소품 등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작품들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장애우도 지역사회의 당당한 일원이며 함께 살아가는 이웃임을 알게 하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어떤 문화라는 것이 일반 사람들의 것만이 아니라 장애인들도 함께 즐기고 그 문화를 통해서 서로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전시회를 열게 되었습니다
나루토터공동체 가족의 핸드벨 연주에 청아하면서도 따뜻한 하모니도 큰 감동을 선사했는데요. 이번 전시회 작품들은 나루터 공동체의 기금 마련을 위한 판매도 이루어져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앞으로 우리 어려운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사랑의 양주를 기대해 봅니다.
이미 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 노인의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필요한 때입니다.
어르신들의 안전교육과 여가를 위한 노인보호 사랑나눔 순회봉사단 행사가 있었습니다.
노인 보호 사랑나눔 순회봉사단 행사에 대한노인회 양주시 지회장 및 경로당 회장 등 내빈들과 어르신 4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민영신 지회장과 김준호 시설장 등은 노인의 권익보호와 복지 증진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약속했는데요.
이어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의 노인지도자 교육과 경기북부 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 예방 교육이 있었습니다.
경기도립예술국악단의 공연을 흐뭇하게 관람하는 우리 어르신들 어르신들의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겠습니다.
연말을 맞아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할 좋은 공연을 찾고 계시다면 양주에서 열리는 크고 작은 공연들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준 높은 무대로 큰 감동을 선사한 양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현장 찾아가 봅니다.
제19회 양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지휘에 김성봉 반주의 이보영 그리고 양주시립교향악단의 협연으로 무대가 꽉 찼는데요. 먼저 비발디의 글로리아로 웅장한 하모니를 선보이며 첫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올해 제주와 일본 후지에다시 공연으로 그 아름다운 화음을 널리 알린 양주시립합창단은 이날 걸그룹 원더걸스의 텔미 노바디 등을 남성 중창의 묵직함으로 재편성해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또 관객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대장금과 겨울연가 동이 등 친숙한 드라마 주제가로 관객들의 귀를 즐겁게 했는데요. 2부에서는 최근 큰 화제를 낳으며 KBS 예능 프로인 남자의 자격에 출연한 배다해 씨가 소속된 그룹 바닐라 루시의 초청 공연이 있었습니다.
양주시립합창단과 바닐라루시 그리고 시립교향악단의 환상적인 하모니가 어우러진 넬라 판타지아가 마지막 무대를 장식했습니다.
언제나 최상의 감동을 선사하는 양주시립합창단의 2011년도 기대해 봅니다.
항시 정직한 마음으로 고객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항상 도전하는 자세로 모든 사원들의 복리를 제일 먼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최고의 재료로서 최고의품질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둘째로 항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대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역 일자리 공시제안 열람이 12월 25일까지 양주시 일자리센터에서 실시됩니다. 의견이 있는 시민께서는 일자리 센터를 방문하거나 또는 시청 홈페이지에 의견을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남면 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4일부터 14일까지 겨울 독서 교실을 운영합니다.
중학생을 위한 도서관 속의 웹 네트워크 세상 초등학생을 위한 다중지능 검사와 미래직업 준비 등의 프로그램으로 유익한 겨울방학을 보낼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도로변에 밤샘 주차로 발생하는 교통 불편과 주민 불안 해소를 위한밤샘 주차 단속을 실시합니다.
단속 대상은 도로변과 주택가 이면도로에 밤샘 주차된 전 차량이며 단속 차량은 적발 통지서가 발부돼 의법조치됩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취업난 해소를 위한 2011학년도 경기도 기술학교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 과정은 첨단기계 전기에너지 특수용접 자동차 정비 등이며 교육비 전액 지원 및 원거리 교육생 기숙사 무료제공 취업 알선 등의 혜택이 있으니 뜻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성탄절이 가까워지면서 괜시리 설레는 연말 하루하루가 지나고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즐거운 연말 계획들 다들 세우셨을 텐데요. 한편에서는 소외되고 외로운 우리 이웃들이 도움의 손길을 절실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기부가 부쩍 줄어들어 더 힘겨운 겨울을 보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도움이 절실한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것도 즐거운 성탄절을 보낼 수 있는 한 방법이 될 수 있겠죠.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한마음평가 대축제, 홍보대사 위촉식 및 간담회, 나루터공동체 작품전시, 노인보호 사랑나눔 순회봉사단 행사, 양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