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06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12월 재생시간 12 분 4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지역, 센터, 양주, 기업, 여성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즘 겨울철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섣불리 많은 약을 먹는 것보다는 감기에 효과가 있는 따뜻한 차 한잔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강을 얇게 저며 계피와 대추 꿀을 넣어 끓인 차는 감기의 효과가 높고 또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겨울엔 그만이라고 하죠.
쌉쌀한 향이 특징인 칡에 감초를 넣어 끓인 차도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좋은 차라고 하는데요. 향긋한 차 한 잔과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취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 북부권 채용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양주 쉐마학교와 미국 글렌뷰 크리스찬스쿨의 교육 프로그램 학력 인증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한 여성 기업인과의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자유총연맹 협의회장 이취임식과 자유수호 전진대회가 열렸습니다.
희망나눔 도시락 센터 개소식과 양주지역 자활센터 이전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연말을 맞은 들뜬 마음을 뒤로 하고 내일을 위한 준비에 바쁜 이들이 있습니다. 취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기 북부권 채용박람회 소식입니다.
구직자에게는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업체에겐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 북부권 채용 박람회 이번 박람회는 양주를 비롯한 동두천 연천 등 경기 북부 지역 17개 구인업체와 150여 명의 구직자들이 함께 했습니다.
나이도 경력도 모두 다르지만 일하고 싶은 열망만은 같은 구직자들은 희망과 열정을 담아 이력서를 작성했습니다. 이번 채용박람회를 주관한 양주시 일자리센터는 지난 2월 개소해 구인 구직난 극복에 노력하고 있는데요.
최근 고용 없는 성장으로 취업난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우리 양주 일자리 센터에서는 구인구직난을 해결하고자 많은 일자리 제공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서 많은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겠습니다.
무엇보다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구할 수 있다는 점이 채용박람회의 큰장점인데요. 취업 한파로 더 추운 겨울 구직자들에게는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쭉 둘러보니까 제가 좀 찾는 일 그런 쪽이 좀 있는 것 같아서
잘됐으면 좋겠습니다.
취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채용박람회 그 열정과 희망의 노력은 내년에도 계속됩니다.
양주시 쉐마학교와 미국 글렌뷰 크리스찬 교육 프로그램 학력 인증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조기 유학으로 인한 단점은 해소하고 외국어 능력과 한미 동시 졸업장 취득 등 글로벌 인재 양성이 기대됩니다.
양주시 쉐마학교와 미국 글렌뷰 크리스찬스쿨의 교육 프로그램 학력 인증 협약식에 두 학교 관계자와 양주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쉐마학교는 2006년 개교한 초중고 대안학교로 학생들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현재 교육과학기술부의 정식 인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미국 글렌뷰 크리스찬스쿨과의 협약으로 글렌뷰 소속 교사의 국제 프로그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학점과 학력이 모두 인정되며 한미 동시 졸업장 취득 또한 가능하게 됩니다.
때문에 조기 유학으로 인한 부작용은 줄어들고 외국어 국제적 마인드 등 글로벌 교육 효과는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양주시장은 쉐마학교 운영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교육이란 공동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인재 양성과 매력적인 교육도시 양주를 위한 쉐마학교의 힘찬 도약을 기원합니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한 여성기업체 대표 초청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경제난 극복과 기업 발전을 위한 많은 얘기들이 오갔습니다.
여성 기업체 대표 초청 간담회에 15개 기업 여성 대표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양주시장은 기업이 곧 경제라며 여성 기업인들의 발전과 성공을 기원했습니다. 여성기업 지원 시책 설명에선 기업도시 실천 전략과 산업단지 현황 또 경영자금과 수출 판로 등 기업지원 사업을 설명했습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공장 진입도로 개선과 유도 간판 보수 등 기업 경영 시 느꼈던 애로사항들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했는데요. 남성 못지않은 뚝심과 여성 특유의 섬세함으로 건실한 기업을 만들어가고 있는 여성 대표들 이들의 내일을 기대해 봅니다.
온 국민의 단결이 절실한 요즘 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의 자유수호 전진대회가 있었습니다. 협의회장과 여성회장의 이취임식도 함께 열렸습니다.
자유총연맹 양주시지부 자유수호 전진대회 먼저 최근 연평도 포격으로 숨진 희생자들을 위로하는 묵념이 있었습니다.
평소 지역 안보를 위해 애쓴 유공자 표창 수여에 이어 내빈 축사가 있었습니다. 자유총연맹 지회장 및 내빈들은 대내외적으로 힘든 때일수록 성숙한 시민의식이 절실하다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연말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홍광수 협의회장과 지경례 여성 회장의 취임식도 있었는데요. 취임사에서 지역 안보와 주민들을 위한 봉사를 다짐했습니다. 이어 북한의 무력 도발을 규탄하는 구호와 결의문 낭독이 있었는데요. 한반도의 평화와 자유 수호를 위한 자유총연맹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도시락에는 내일의 희망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우리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는 희망나눔 도시락센터 개소식 소식입니다.
덕정동의 희망나눔도시락센터와 양주지역자활센터가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희망나눔 도시락 센터는 어려운 이웃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과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있는데요. 그린테크 아가마지 그린건축 등 저소득층의 자활과 복지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양주지역자활센터도 함께 이전해 보다 효율적인 활동이 기대됩니다
백석읍 오산리에서 4개 사업으로 시작한 양주지역자활센터 이곳 덕정동에 자리 잡기까지 경기도 공동모금회와 양주 새마을부녀회 등 센터 건립에 도움을 준 관계기관에 감사패와 공로패가 전달됐습니다.
천주교 의정부 교구장 이기현 주교와 경기지역 자활센터협의회장 등 내빈들은 소외된 이웃들을 먼저 생각하고 이들에게 자활 의욕과 자립 능력을 전하는 센터가 돼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위생적이고 현대적인
시설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전할 수 있게 된 희망나눔도시락센터
더불어 함께 사는 지역사회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됐습니다.
도시락 사업을 하면서 중요한 건 도시락 배달도 중요하지만 아동들의 정서를 지원할 수 있는 그런 지역 자원을 동원해서 아동들에게 좀 더 많은 서비스가 그리고 좋은 서비스가
갈 수 있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해서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예정입니다
밝고 희망찬 양주를 위한 양주지역자활센터와 희망나눔 도시락센터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함께 가족 같은 관계를 구성해서 항상 이웃에 있는 동료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공동체적인 요소의 생각들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신규 LED사업 부분에 진출하여
2011년에는 120% 기업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양주시립도서관에서 2011년 문화강좌 강사를 모집합니다. 모집과목은 독서 치료 미술 영어 어르신 한글 교실 등이며 1월 2일까지 원서 접수합니다.
풍부한 지식과 경험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할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국토해양부 공고에 의해 토지거래 계약 허가 구역이 일부 해제됩니다. 해제 지역은 은현면과 남면의 전지역 그 외 읍면동의 일부 지역으로 대상은 개발 보상 완료 지역과 중첩 규제지역 기해제 지역 인접지역 등입니다.
시민 편의를 위한 토요 민원실과 야간 예약 민원실이 구제역 발생으로 잠정중단됩니다. 최근 양주시 축산농가의 구제역 발생으로 전 공무원의 24시간 비상근무체제가 실시됨에 따라 구제역 비상 해제시까지 잠정 중단되오니 시민여러분들의 협조와 양해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에서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 치매 검사를 실시합니다. 치매 선별 검사 후 치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본인부담금 없이 병원에 연계해 조기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어느덧 2010년이 저물고 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올해 온 국민이 울고 웃었던 크고 작은일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즐거웠던 기억은 좋은 추억으로 잊지 못할 아픔은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한 교훈으로 되새기며 올해를 마무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희망찬 2011년 준비하시기 바라며 양주시정 뉴스도 보다 새롭고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경기북부권 채용박람회 개최, 쉐마학교 미국학력인증 협약식, 여성기업인과의 간담회, 자유총연맹 이·취임식 및 자유수호 전진대회, 희망나눔도시락센터 개소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