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38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8월 재생시간 14 분 2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주소, 복구, 양주, 주민, 도로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자녀의 여름방학도 중반이 지나면서 체험학습 등 방학과제가 신경 쓰일 때입니다. 방학과제는 훗날 학교 진학 시 면접 등에서 크게 도움이 될 자산이기에 더욱 중요한데요. 전문가들은 자녀가
체험하면서 얻은 정보와 느낌을 단순히 일기형식이 아닌 사진과 함께 정리해 앨범이나 신문으로 만드는 것이 훨씬 독창적이고 체계적이라고 조언합니다. 그밖에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것도 좋지만 하나의 주제를 독서와 공연
전시 등 다각적으로 접근해 깊게 체험하는 것이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의 수학능력 향상과 국제적 리더십을 위한 국제청소년수학경시대회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양주2동 주민센터가 양주시 최초로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지난 7월 내린 폭우로 양주시 전역이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공무원과 군 봉사자가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민원서류의 주소가 10월 31일부터 도로명 주소로 변경됩니다.
첫 소식입니다
이공계열 발전과 국가미래는 정비례 한다고 하죠. 청소년들의 수학 실력과 국제적 리더십을 위한 국제청소년수학경시대회에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2011 국제청소년수학경시대회 시상식. 양주시와 양주시 울타리회 한국미래교육평가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엔 중국 천진의 우수 학생들과 양주와 의정부 서울 포항 등 전국에서 모인 학생 200여 명이 참가했습니다.
청소년들의 수학 실력과 함께 국제적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이번 대회. 평소 열정적으로 교육에 임한 지도자들에게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이어 부문별 우수 학생 시상이 있었는데요. 먼 타국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중국 학생들 양주에서의 경험이 좋은 추억으로 남기를 바랍니다. 양주를 비롯한 각 지역 학생들도 단체 부문과 개인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요.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재미를 키우고 국제적 역량을 심어준 이번 대회 참가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기원합니다.
양주2동주민센터가 양주시 최초로 LCD모니터를 활용한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민 편의를 위한 1등 행정 서비스 지금 만나보시죠.
올 초 센터를 이전한 양주2동 주민센터 5만명 고읍 신도시 인구를 수용하다 보니 민원량이 워낙 많고 때문에 대기시간도 길어지기 마련인데요.
양주시 최초로 LCD 모니터를 활용한 지능형 순번대기 시스템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순번표를 뽑고 기다리는 동안 순번 대기 LCD 모니터에 양주시정 홍보 영상을 실시간 업데이트하고 민원호출시 업무 처리 담당자와 담당 업무를 알려 보다 신속 정확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양주2동이 올 초 이곳 청사로 이전되면서 하루 순수 민원이 600명에서 700명에 달하는 민원을 보다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지능형 순번 대기표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시정 홍보는 물론 주민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였습니다.
시민들도 한결 쾌적하고 여유 있는 민원 처리에 만족하는 모습인데요.
기존에는 기다리는 시간이 굉장히 지루하고 많이 또 언제까지될지 몰라서 굉장히 답답했었는데 지금은 기다리는 시간도 짧아지고 또 바로 업무처리가 되니까 좋고 또 기다리는 동안에 시정사항도 볼 수 있으니까 굉장히 유익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는 작은 변화가 쌓여 이뤄지는 거겠죠. 시민을 위한 1등 행정서비스 양주 2동주민센터에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 땅의 모든 생명에게 꼭 필요한 비이지만 이제는 비 오는 소리만 들어도 가슴이 내려앉습니다. 지난 7월 강타한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양주시지만 공무원과 군인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으로 수해복구에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지난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하늘에 구멍이라도 뚫린 듯 비가 퍼부었습니다. 수도권 일대를 물에 잠기게 한 폭우에 양주시는 평균 564mm 특히 은현면은 695mm의 비가 내렸습니다. 전국 최고 수치입니다.
청담천 시민공원은 원래 강이었던 것처럼 푹 잠겼고 평화로도 주행이 어려울 정도로 빗물이 가득 찼습니다.
27일 새벽엔 백석읍 기산리에 거주하는 53살 이기수 씨가 하천 급류에 휩쓸려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있었습니다.
밤새 비상근무 중이던 양주시 재난종합상황실은 각 읍면동 비상연락망을 이용해 주민 대피령을 내리고 대책 마련에 분주했습니다.
전국 최고의 폭우량에 총 700억 원의 규모의 재산 피해에도 사망 1명 부상 1명 등 비교적 적은 인명피해를 입은 것은 신속한 주민 대피령때문이었는데요.
3일 동안 양주 전역에 주택과 공장 논과 밭이 시간당 최고 79mm로 쏟아진 폭우에 침수됐습니다.
빗물과 토사 쓰러진 나무에 주택과 자동차가 파손되고 떠내려온 쓰레기로 뒤덮였는데요.
도로 곳곳이 막히고 끊어져 복구에 애를 먹었지만 양주시장을 비롯한 공무원들은 양주시 구석구석을 발로 뛰며 정확한 수해 규모를 파악 신속한 복구 작업을 펼쳤습니다.
휴가를 떠난 공무원까지 모두 복귀해 매일 아침 대책회의를 진행하며 수해복구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복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빗물과 토사를 퍼내고 모래주머니를 쌓아 주택으로 향하는 물길을 틀었습니다.
비가 잦아들자 굴삭기와 덤프트럭 등 중장비를 이용한 복구가 진행됐습니다.
공무원과 군인 자원봉사자들은 한마음으로 복구에 총력을 기울였는데요.
특히 석현천 소재 삼상교 교각 일부가 기울어 시민 통행이 어려워지자 육군 제1군단은 임시철교 설치로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양주시 재활용 협의회도 집게차를 동원해 200여 톤의 쓰레기를 처리해 복구에 큰 도움을 줬습니다.
물이 빠진 마을엔 빗물에 쓸려 내려온 물고기가 한 무더기 발견돼 이번 폭우의 위력을 실감했습니다.
삶의 보금자리 곳곳에 들어찬 빗물과 토사를 퍼내는 주민들은 복구의 손길에 위안을 얻었는데요. 생활의 터전을 잃은 상인들도 건질 만한 물건을 추스르며 내일을 기약했습니다.
폭우 뒤 각종 세균으로 인한 전염병 등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방역작업도 실시됐습니다.
시민과
또 군인 공무원이 합심해서
지금 피해는 95% 정도 복구를 완료했습니다. 앞으로 지금 현재 피해 조사도
지금 100% 완료가 됐고
저희 국비와 도비 시비를 합쳐서 내년 그 수해에는 이런 피해가 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서 항구복구가 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다른 지역보다 극심한 피해에도 신속하고 추진력 있는 수해 대책으로 빠른 복구 상황을 보이고 있는 양주시
시민의 아픔을 내 가족의 아픔처럼 생각하는 공무원과 군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노력이 이재민들에게 큰 힘이 되길 기원합니다.
주소의 기준을 지번에서 도로명과 건물 번호로 변경하는 도로명 주소 다들 알고 계시죠. 처음엔 낯설었지만 알면 알수록 편리한 선진 주소 체계인데요. 10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민원서류의 주소가 도로명 주소로 변경됩니다.
각 민원서류의 주소가 10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도로명 주소로 변경됩니다 먼저 주민등록 등 초본의 주소가 변경되며 건축물 및 등기 관련 서류는 11월 이후 도로명 주소로 변경됩니다.
주소는 본인 신청 없이도 올해까지 도로명 주소로 변경되는데요. 지번 주소가 불명확해 변경되지 않은 경우 본인이 변경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본인의 도로명 주소는 새주소 홈페이지 또는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선진주소 체계 도로명 주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이용과 관심 바랍니다.
희망 나눔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게 하기 위해서 여름 봉사학교를 개설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 뭘 하러 왔어요. 장애체험에다가 봉사하는 거 이런 거 체험하러 왔잖아요.
우리가 이제 팔 없는 사람의 그 사람의 심정도 되어보고 발이 불편한 사람 심정도 되어보고 우리 청소년들 이렇게 장애인 체험하기 위해서 휠체어 체험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휠체어 체험을 통해서 장애인들의 어려움이랑
답답함을 많이 느낀 것 같아요.
어르신 손 잡아야 하니까 안되고
자주 좀 오셔서
안마도 해드리고
노래도 좀
불러주시고 춤도 춰주시고 그래주세요.
감사합니다
다 데리고 살았으면 좋겠어 이 놈도 예쁘고 저 놈도 예쁘고 다 예뻐
아이들이 정말 이번 기회를 통해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깨닫고 정말 진정으로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서 봉사할 수 있는 그런 성인 자원봉사자가 되기를 좀 희망합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자원봉사 파이팅
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결혼 10년 차 이상의 40대 부부를 대상으로 사랑의 1박 2일 캠프를 개최합니다. 산정호수 내 리조트에서 부부 관계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중년기 부부 캠프에 제2의 신혼을 꿈꾸는 부부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영유아의 각 월령에 맞는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4개월부터 60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공단에서 발송한 검진표를 수령해 대상 기관에서 검진받는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에 해당 가정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다문화가족 자녀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언어 영재 교실이 운영됩니다. 8월 22일부터 중국어 교실이 유아반과 초등반으로 진행 예정이오니 희망 기간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2011 하반기 양주 여성 잡스쿨이 운영됩니다. 한식조리사 자격증 과정이 8월 26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진행되는 양주 여성 잡스쿨에 뜻이 있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바깥 온도가 30도 내외인 무더운 날씨에 3세 미만 유아를 차 안에 두면 13분 만에 열사병에 걸려 위험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기온이 30도로 올라가면 차 안 온도는 50도로 치솟는데요.
유아는 체중에 비해 체 표면적이 넓어 어른보다 열을 빨리 흡수하고 땀샘 수는 어른과 비슷해 땀의 양이 많기 때문에 쉽게 일사병에 노출됩니다.
유아가 일사병에 걸리면 물보다는 이온음료를 먹이고 즉시 병원을 찾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니까요. 어린 자녀의 안전을 위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국제청소년 수학경시대회 시상식 열려, 양주2동 주민센터, 지능형 순번기 도입, 양주시, 수해복구에 민·관·군 힘 합쳐 총력, 편리한 선진주소시스템 도로명주소 시행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