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40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8월 재생시간 11 분 4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교육, 노인, 디지털, 딸기, 방송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하루만 버리지 않아도 냄새나는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번거로운 분들 많으시죠. 음식물 쓰레기 냄새 원인은 수분인데요. 국물 요리가 많은 우리의 식습관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의 약 80%가 수분이라고 합니다.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고 버리는 것도 냄새를 줄이는 방법이겠지만 계획적인 식생활과 소량씩 장을 보는 습관은 음식물 쓰레기 자체를 줄일 수 있어 환경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 곧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가 시범 실시되는데요. 가족 경제와 환경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들의 생활 안전을 위한 패트롤맘 단체 교육이 있었습니다.
2012년 12월 31일 실시되는 아날로그 방송에 디지털 전환 홍보가 있었습니다.
양주 딸기의 고급화를 위한 전문 기술 교육이 있었습니다.
백석읍 꿈나무로의 발전을 논의하는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어린이와 노약자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패트롤맘 단체 교육이 있었습니다. 학교와 학원 주변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등 패트롤맘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됩니다.
안전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패트롤맘 단체 교육에 국회의원과 이혜희 양주시 지회장 등 대원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패트롤맘 중앙회 고나현 부회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양주 패트롤맘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습니다.
이틀간 열린 이번 교육은 한국승강기 안전관리원의 승강기 에스컬레이터 안전교육과 함께 교통안전 학교 안전교육이 실시됐습니다. 현재 교육 이수자 19명을 포함해 34명의
대원이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 우범지역 순찰 등 패트롤맘 활동을 준비 중에 있는데요. 엄마의 사랑과 정성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패트롤맘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2012년 12월 31일 새벽 4시부터 기존 아날로그 TV방송은 종료되고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됩니다 성공적인 전환 사업을 위해 시민 홍보가 한창인 현장 지금 함께하시죠.
2012년 전환되는 디지털 방송 홍보가 한창인 남면 신산시장과 광적면 면사무소 앞 2012년 12월 31일 새벽 4시부터 기존 아날로그 TV에서는 시청이 불가능함에 따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홍보가 필수적인데요.
2012년 12월 31일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되고 디지털 방송으로 전환됨에 따라
디지털 방송을 시청하는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영상에 뚜렷한 고음질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 현재 아날로그 TV를 사용 중인 시민들은 디지털 TV로 교체하거나 디지털 컨버터 또는 디지털 수신 안테나를 설치해야 합니다.
디지털 방송 콜센터나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는데요. 아날로그 TV를 사용하는 분들은 2012년 12월 31일 디지털 전환일까지 미리 준비해 불편함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작지만 강한 농업 육성으로 농업인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양주에서 딸기 재배 전문 기술 교육이 있었습니다. 양주딸기의 고급화를 위한 노력 지금 만나보시죠.
양주가 자랑하는 양주 딸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기술 교육 현장 8월 말에서 9월 초인 딸기 재배 정식 시기에 맞춰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일본 치바현 농림종합연수센터장이자 딸기 전문가인?
우다가와 유지 씨와 이기명 경북 딸기 특화 기술 전문위원을 초빙해 본포 정식 준비와 토양의 PH 환경관리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상의 딸기를 생산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과 각 요소 결핍 기형 탄저병 등 성장 장애 대책도 알아봤는데요. 딸기 재배 농가에 큰 힘이 될 전문 기술 교육 현장이었습니다.
여기에서 꼭
백석읍 가업지구의 꿈나무로 발전위원회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벚꽃길 조성 등 꿈나무로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백석읍 가업지구 꿈나무로 발전위원회 간담회에 양주시장과 도시교통국장 백석읍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매년 본 상여와 회다지 공연이 열리고 있는 꿈나무로에 벚꽃길을 조성해 관광 상품성을 높이자는 의견과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한 버스노선 신설 등 꿈나무로의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습니다. 거리 하나 마을 하나가 모여 매력적인 자족도시가 완성되는 거겠죠.
꿈나무로의 꿈이 완성되는 그날까지 양주시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로서 저희 노인들이 부여만 받는 대상이 아니라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으로서 변화하기 위해서 각종 활동을 하고 있는데 저희가 지원을 해주고 있는 단체입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오늘 봉사단체가 와갔구요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늘 무료급식 날인데 어르신께서는 여기서 엘리베이터 안내하시는데 거기 너무 많이 타도 안 되니까 잘 안내를 해주세요
여기서 식판 받으시고 밥 주시는 대로 맛있게 잡수면 돼요. 네 맛있게 먹겠습니다
저희 노인복지 증진과 권익신장에 필요한 사업을 하고 있고요. 또 노인 여가 활용 프로그램을 개발과 보급을 하고 있습니다. 양주시 노인대학이 아홉 군데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 아홉 군데의 노인 교육 시설을
운영을 하고 있고요. 노인자살예방센터를 저희가 운영하고 있고 또 노인 일거리 마련사업으로 해서 취업, 노인 취업 센터에서 또 교육을 하고 있고요. 노인을 위한 각종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노인분들이 생활을 여가생활을 보내는 거를 집에만 계실 때는 점점 이렇게 쳐진다고 그럴까요 그렇게 되는데 나오시면서 활동을 하다 보니까 항상 점점 해마다 더 젊어지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여기 나오실 때 보면 뭐 나 10년 정도 노인대학을 나오신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 정도로 활동을 하다 보니까 많이 좋아지시는거 보면은
저 역시 기쁩니다.
우리 지역은 노인이
존경만 받는 것이 아니고 사회에 대해서 봉사를 하면서 사회를 책임지는 그러한 노인이 되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노인복지는 우리가 책임진다. 대한노인회 파이팅.
양주시 보건소는 영아의 신체 발달을 위한 한방 경혈 마사지 교실을 운영합니다.
한의학으로 접근한 영아 양생법과 영아 놀이 발달 천연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육아 정보로 마련된 한방 영아 경혈 마사지 교실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급여 압류로 인한 기초생활수급자의 생계 곤란을 방지하기 위한 행복지킴이 통장이 개설됩니다 해당 가정은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출산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위한 출산 준비 교실을 운영합니다. 출산 준비 강의와 퀼트 아기용품 만들기 아토피 예방 관리 교육 등을 무료로 실시하는 출산 준비 교실에 양주시 임산부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조선시대 방랑시인 난고 김삿갓의 고향 양주에서 제2회 김삿갓 예술제가 열립니다.
9월 3일 별산대놀이 마당에서 시와 국악 클래식 등 예술의 멋과 낭만이 펼쳐질 김삿갓 예술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성인의 하루 소금 섭취량은 2000mg입니다
하지만 한국인 평균 소금 섭취량은 이것의 2배에서 3배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그 원인에 라면도 한몫한다고 합니다.
어떤 라면은 한 봉지당 나트륨 함량이 무려 2700mg에 달하는데요.
라면 국물까지 남김없이 먹을 경우 권장 섭취량보다 훨씬 많은 소금을 먹게 돼 건강이 염려됩니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 국이나 찌개보단 반찬 위주로 식사를 하고 재료의 맛을 살려 싱겁게 요리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요내용

어린이들의 생활안전 위한 패트롤맘 교육, 2012년 12월31일 디지털방송 전환, 양주딸기 고급화 위한 전문기술교육 열려, 백석 꿈나무로 발전 위한 간담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