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시정뉴스(1990~2012)


영상상세보기

제585호 양주시 소식 1/2
생성연월 2012 년 07월 재생시간 10 분 31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여성, 지역, 프로젝트, 사진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후덥지근한 날씨에 여름 보양식 찾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최근 비만 고지혈증 등 성인병 환자가 늘면서 열량이 높은 전통적인 보양식 대신 조금은 가벼운 여름 보양식이 인기라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전복 갯장어 등 고단백 저칼로리인 여름 해산물과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오리고기를 들 수 있는데요. 식물성 단백질의 보고 콩의 영양도 가득한 콩국수도 빼놓을 수 없겠죠.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여름 보양식으로 건강한 여름 나시기를 바라며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범 운전자회 김성수 회장이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여성의 사회참여 증진을 위한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있었습니다.
교육도시건설을 위한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대표회의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모범 운전자회 신임 회장 이취임식이 있었습니다. 교통질서와 시민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얼굴들을 지금 만나보시죠
모범 운전자회 회장 이취임식 먼저 양주시 교통질서와 시민 안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게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3년간 재임한 손병필 회장에 이어 새로 취임하는 제11대
김성수 회장은 교통 약자 특히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 하굣길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모범 운전자회는 3번 국도 아침 교통질서 근무와 음주운전 방지 안전띠 착용 스쿨존 안전 운행을 알리는 교통 캠페인 등 꾸준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김성수 회장 취임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2012 여성주간 기념행사가 있었습니다. 여성의 사회적 지위와 능력 증진을 위한 자리 지금 함께하시죠.
2012 여성주간 기념행사 새마을 부녀회 대한적십자 봉사회 여성 의용소방대 등 11개 단체의 기수단 입장에 이어 도지사 표창을 받은 맑은 수지 봉사회 어영숙 씨 등 22명의 유공자에게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여성단체협의회 조용분 회장 등 내빈들은 여성의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보다 살기 좋은 양주를 만들자며 회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새마을 부녀회 등 양주시 여성단체들은 겨울철 홀몸 어르신들에게 김장김치와 연탄을 전달하는 등 효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여성의 섬세함과 따뜻함 그리고 리더십을 만날 수 있었던 여성 주간 기념행사 현장이었습니다.
경동대학교 기공식이 있었습니다. 교육도시 양주를 위한 힘찬 첫걸음 함께하시죠.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기공식에 전재욱 경동대 설립자와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등 내빈 4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양주시 최초 4년제 대학교 경동대 양주캠퍼스는
2014년 개교를 목표로 첫 발걸음을 뗐는데요. 전성용 경동대 총장은 인재 양성의 요람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양주 캠퍼스가 2014년 3월 개교 후 지속적으로 인성과 지성을 겸비하고 무실역행 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 배출하여
양주시와 경기도 그리고 국가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로써 양주시는 초 중 고등학교를 거쳐 대학교까지 연계되는 교육 환경으로 학생과 학부모 모두 만족하는 교육도시건설에 한걸음 다가갔습니다.
교육 도시 양주의 날개가 될 경동대학교 양주 캠퍼스 그 활기찬 미래를 응원합니다.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대표 회의가 있었습니다.
복지 보건 분야의 통합 서비스 구축을 위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대표회의에 조규식 위원장과 이상윤 실무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1년 지역사회 복지 연차별 시행 결과에 대한 평가 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밖에 2012 운영 보고와 함께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복지체계에 대한 논의가 있었는데요. 복지와 보건 분야가 연계된 통합 서비스를 위해선 민간의 협력이 절실한 만큼 많은 의견이 오갔습니다.
누구나 행복한 도시 양주를 위한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대표회의 현장이었습니다.?
파워블로거의
양주여행. 오늘 찾은 곳은 한때 최고의 엠티 장소 최고의 주말 여행지였던 장흥역입니다. 최근 이곳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70~80년대 관광객들로 북적이던 장흥역은 2004년 교외선이 멈추면서 쇠퇴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면서 장흥 지역은 경제적으로 큰 타격을 받았는데요. 하지만 최근 주민과 양주시 경기문화재단 모든 작가들이 힘을 합쳐 근사한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그것이 이 장흥 삼색프로젝트인데요. 바로 그 주인공을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네 안녕하세요.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이 장흥 유원지가 변화가 많이 있어요 그런데 그 동력이 됐던 게 이 삼색프로젝트라고들었는데 그게 뭔지 되게 궁금하거든요.
장흥 삼색프로젝트는 장흥 조각 아뜰리에팀 장흥 양주 미협팀 그다음에 경기 미협 작가팀이 3개 각자의 작업을 3개의 색깔로 만들어서 낸 작업이고요. 주요 내용으로는 장흥역 재생사업 그다음 추억 살리기
그다음에 거리 전시관 등이 있습니다. 그걸 한번 같이 가서 한번 보실까요.
제 얼굴이 동안이어서 잘 모르신가 본데 제가 원래 7080 세대거든요. 무척 궁금해져요 설명을 들으니까요
네 우리 한번 같이 가실까요.
네 빨리 뛰어가요.
삼색 프로젝트. 첫 번째 장흥?
오라이
저기도 이쁘고 예쁘게 잘해놨어요 진짜
도깨비 꽁방 이름 진짜 특이해요.
도깨비 꽁방은 장흥의 공간적 의미 스토리적 의미를 되살린 곳입니다.
그러면 여기가 장흥의 역사가 담긴 곳인가요. 여기 들어가보면
맞아요 한번 들어가 보실까요.
네 알겠습니다
우와
여기 보니까 오래된 난간인가 이게 뭐지 난간 같아요.
오래된 난간이고 장흥역에 있던 물건들 여기다 전시한 거고요. 옛날 과거에 화려했던 그 시절의 물건들을 전시해서 되살리고자 했던 것입니다.
세월의 흐름을 여기 그냥 다 고스란히 남아 있는 것 같아요. 이게 다 까지고 색깔 몇 번 칠했던 것까지 다 남아 있어요
그 시대에 맞는 색깔을 노랑 빨강 파랑으로 그당시 색깔들이 다 나와 있는 거죠.
완전
지저분한 걸 파냈어었었거든요. 파낼 때 나타 나온 거예요.
이 자체가 그냥 아트인데요
고맙습니다
제가 좀 볼 줄 알죠
이렇게 보니까 예전 70~80년대부터 지금 현재까지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맞아요 장흥 전성기부터 이 재생 프로젝트 진행 과정까지 이야기를 사진으로 풀어본 겁니다.
그렇군요 저도 예전에 이 장흥으로 남편하고 지금의 남편이에요. 데이트도 오고 그래서 봤는데 이거 보니까 그때의 기록이 새록새록 이렇게
나요 기억이 나고 저 같은 장흥에 추억이 있는 사람한테는 이게 되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요. 정말 많은 생각들을 하게 만드는 장소죠.
어우 좋다
소박하지만 정겨운 장흥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꽁방입니다.
여기 사진관이 있어요. 이름도 참 친근한 장수 사진관이요.
장흥지역엔 사진관이 없었어요. 그래서 옛날에 전파사였던 자리를 사진관으로 탈바꿈하면서 지역 재생의 의미도 있고 어르신 동네 어르신들이 오셔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만들어놓은 장소입니다 아 그렇군요
저기 글귀 보니까 60세 이상은 무료라고 돼 있어요.
맞아요 동네 어르신들을 위해서 만든 영정사진도 만들고 아니면 기타 오셨었던 과거의 사진들을 찍어서
드리고 있어요.
이 한 장의 사진은 세월이 흘러 장흥의 추억으로 남겠죠.
삼색 프로젝트. 두 번째 거리 미술관
여기 보니까 아기자기하면서도 알록달록한 것이 꼭 거리에 미술관 온 것 같아요.
맞아요 여기 삼색 프로젝트의 두 번째 색깔은 거리 전시관이거든요. 그래서 벽화를 통해서 예술적 변화를 일으킨 장소예요. 그다음에 이걸로 인해서 주변 지역이 환해졌죠.
네 환해졌어요 이제 요즘 제가 보니까 이 벽화로 유명세 치르는 곳이 되게 많더라고요. 맞아요 제가 볼 때는 이 장흥 지역도 아마 그 유명세를 치르지 않을까 그 생각이 드는데?
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사진도 찍으시고 그다음 방송도 타고 많이 했습니다.
아 그래요 이거는 보는 것도 좋지만 여기서 사진을 찍어야 해요. 저도
네 한 장 찍으세요.
기타를 연주
하는 락커 강아지
너는 어린 돼지왕자. 귀엽고 특이한 벽화들 색감이 예뻐서
사진 참 잘받는데요. 장흥역에 오시면 꼭 들러야 할 명소랍니다.
제가 이곳저곳을 구경하다 보니까 덥기도 하고 갈증도 나고 그러네요.
차 한잔 대접해 드릴까요
차 한잔이요. 여기 차 한잔 마실 때가 있어요
네 있어요 다방으로 한번 가보실래요 다방
가보시죠. 여기요
삼색 프로젝트
마지막 장흥 @ 시간 닷 여행
요즘 젊은 세대 하면 JYP 하면 박진영 씨잖아요. 그런데 우리 세대 때는 뭐니 뭐니 해도 용필 오빠. JYP 안녕. 여기 들어오니까 7080 음악들이
많아요. 현식 오빠 변진섭씨 뭐 종필씨 구창모 다 있는 거예요. 그래서 팀장님은 어떤 가수 어떤 노래 좋아하셨어요.
변진섭씨의 새들처럼 송창식씨의 담배가게 아가씨 양희은 여러 가지 가수들이 많았죠.
갑자기 팀장님 노래가
듣고 싶은데요. 어 안돼요
안 돼요 아유 해주세요 안돼요 음치신가
이렇게 있으니까 뭐 판도 있지만 여기는 전축도 있고요. 그다음에 공중전화 추억의 물건들이 있어서 꼭 타임머신 타고 제가 7080세대로 딱 들어와 있는 것 같아서 너무 좋고 저도 그때의 마음으로 다시 돌아간 것 같아요 어려진 것 같아요 너무 좋아요. 그런데 다방인데 주문받으러
아 여기 셀프 다방이에요 무인 다방
아 그런 거예요. 가서 타셔야 돼요. 아 그럼 또 제가 솜씨 발휘 또 해야겠네요 셀프인지 진작 말씀해주시지 아으
보시다시피 설거지는 셀프입니다
설거지요 어떻게 애교로 안 될까요.
쁘잉쁘잉 해 주세요 해 주세요
오늘은 제가 해드릴게요
여기 와보시니까 어떠세요
와보니까 어릴 때 티브이에서만 보던 가수들의 그런 음반 같은 게 있어서 옛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그런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그렇죠 저도 그 느낌 들었는데. 어떤 것 같아요 이곳이요. 동화 속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알록달록
해서 사진 찍기도 좋았던 것 같아요.
아 그러시군요 나중에 애인이랑 데이트 장소도 괜찮겠죠. 네좋아요. 애인 있으세요.
아니요
제가 너무 아픈 데를 찔렀나요. 괜찮아요
팀장님 오늘 장흥 삼색프로젝트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세 가지 색 모두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장흥 추억 속으로 풍덩 빠져서 더 젊어진 느낌
고맙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뭔지 궁금한데요
양주시 시티투어를 운영할 계획이고요. 주민들은 벼룩시장 운영해서 지역 농산물이나 수공예품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매주 토요일 날 할 계획이에요
아 그래요 그렇다면 장흥역 오기도 쉬워지고 농산물도 사고 경제적으로도 서로 이익이겠는데요. 네 맞습니다. 그러면 양주 이 장흥의 발전이 그냥 팍팍 일어나기 위해서 우리 파이팅 한번 해요. 네 좋죠. 하나 둘 셋 파이팅.
7080세대에는 낭만과 추억을 젊은 신세대에게는 커뮤니티아트를 선사하는 장흥역. 찾고 싶은 충동이 절로 나시죠 그렇다면 이번 주말 장흥역으로
오라이
양주 회암사지박물관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개관을 맞아 관람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원봉사자 모집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시립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독서교실을 운영합니다
초등도예 자기주도학습 난타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여름방학 독서 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의료급여 노인 완전 틀니 사업이 7월부터 시행됩니다.
만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완전 틀니 사전 임시 틀니 비용을 최대 80%까지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런던 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런던과 우리의 시차는 8시간으로 우리 선수들의 주요 경기 대부분이 늦은 밤이나 새벽에 진행돼 조금 시청하기에는 피곤한 올림픽이 될 것 같은데요.
4년 동안 태극전사들이 흘렸던 땀과 눈물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로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달보다 값진 그들의 최선을 기대하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모범운전자회 김성수 회장 취임, 2012 여성주간 기념행사 열려, 경동대학교 양주캠퍼스 기공식 열려, 지역사회복지협의체 대표회의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