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공지사항


작성일 2022.04.08
열린세상 > 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을 위한 ‘합격 응원 꾸러미’지원
내용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상현)은 오는 9일 실시하는 2022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를 앞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합격 응원 꾸러미’를 전달했다.

양주 꿈드림은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검정고시 실시 전 모의고사를 운영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Outreach:찾아가는 거리상담)이 비대면으로 전환되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출문제, 필기구, 손소독제, 간식 등으로 구성된 합격 응원 꾸러미를 직접 제작해 비대면 전달했다.

또한 검정고시 당일 고사장 입구에서 시험에 응시하는 청소년 응원계획을 취소하고 꿈드림에 등록된 급식 지원을 신청한 청소년에게 합격기원 도시락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상현 센터장은 “코로나로 인해 직접 만나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응원물품을 마련해왔다”며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합격을 기원하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양주 꿈드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 꿈드림은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대입 상담, 멘토링 등 입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검정고시 교육지원, 문화 활동,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8082-423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