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학교단체프로그램


프로그램 > 학교단체프로그램 상세보기 - 구분, 제목, 프로그램, 인증번호, 인증기간 시작, 인증기간 종료, 목적, 목표, 주요내용, 파일 제공
구분 학교단체 프로그램(초등간부수련)
제목 초등 1박2일 임원(간부) 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 나는 리더다!
인증번호 제5772호
인증기간 시작 2016-05-04
인증기간 종료 2020-05-03
목적 우리나라 학생들은 지식 주입위주의 교육제도 안에서 성장하여 가정이 나 사회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의사결정, 인간관계, 자기이해, 집단관리 등과 같은 주요한 기술들에 대해 학습 할 기회를 허락하지 않고 있다.
<br/>따라서, 학교생활에서 자아 존중감을 잃어버리고, 타인에 대한 이해가 불가능 하며 타구성원과 소통하며 활동하는 능력을 갖추지 못한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일상 속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이루어지는 다양하고 유익한 수련활동을 통해 친구들과의 협동심을바탕으로 긍정적인 사고와 호연지기를 기르고 스스로 체험을 통항 인성 발달 및 공동체 리더십을 키우는 데에 그 목적을 둔다.
목표 참가 청소년은 스스로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행동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각 과정활동에서 혼자가 아닌 친구들과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향상 시킨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 활동을 통하여 타인에 대한 감정 이입이나 배려심, 그리고 함께하는 공동체 의식을 향상 시킨다.
주요내용 우리 팀(조)을 소개!
수련기간 동안 팀원 간의 화합과 단결이 필요함을 이해하고 소속 팀만의 상직적인 이름과 구호, 노래 등을 만들어 구성원 모두 하나가 되는 과정 속에서 팀원들 간의 의사소통, 단결력 등을 발견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공동체 활동
팀 별 주어진 과제를 팀원들이 협동하여 해결해 보고 팀원 간에 공감대가 형성되고 간단한 스킨쉽으로 친밀도를 높일 수 있으며 목적 의식과 성취감의 일치화로 모든 활동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즐겁고 가벼운 분위기로 신뢰감 형성 및 공동체 의식을 통한 하나가 됨을 느끼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학급회의법
학급회의시 지켜야 할 예절을 이해하고 타인에 대한 의견 존중감과 역할극을 통해 자신감과 리더십이 길러지고 회의진행 과정을 보다 정확히 이해하여 적용하는데 그목적을 둠

기대효과
스스로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행동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킴. 각 과정활동에서 상호간에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통해 성취감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한 타인에 대한 감정 이입이나 배려심, 그리고 함께하는 공동체 리더십을 기를 수 있다.
파일
프로그램 세부내용
프로그램 일정표
활동인증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