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마당

영농상담QnA


열린마당 > 영농상담QnA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부추 재배 방법
내용 안녕하세요. 솔부추(영양부추 또는 양주부추)재배방법에 대하여 문의 드립니다.
제가 지인으로부터 솔부추 모종을구하여 한 평 정도의 땅에 작년에 심었습니다. 그런데 모종은 모두 살아났는데 키가 크지를 안아 올 봄에 다시 다른 땅으로 옮겨 심었습니다. 심기전에 우분 퇴비를 한 평정도의 땅에 5Kg 정도 뿌리고 흙과 섞은다음 10여일지나 모종을 옮겨 심었는데 부추는 5Cm 정도 자라고 더이상 자라지 안으며 포기만 커지고 있습니다. 왜 그런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그리고 이렇게 질문드려도 되는지 모르겠으나 답을 주실수 있으면 고맙겠습니다.
1. 부추에는우분, 계분, 유박 기타 다른 퇴비나 비료중 어느 것이 좋은지요.
2. 모종 심기전에 한 평의 땅에 어느 정도 양의 퇴비나 비료를 살포해야 하는지요.
3. 모종을 심은 이후로 년간 언제 언제쯤에 어느 퇴비나 비료(우분, 계분, 유박 기타 다른 퇴비중) 를 한평에 어느 정도 주어야 하는지요.
4. 혹시 양주농협에서 부추에 사용하는 퇴비나 비료를 판매하시는지요. 판매 하신다면 구입방법은 어떡게 해야하는지요. 농사철에 무척 바쁘실텐데 이렇게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저의 질문에 꼭 답변주시기 바라면서 양주 농업기술센타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변희관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