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마당

강사은행 등록신청


강사은행 등록신청 - 강사명, 성별, 홈페이지, 자격증정보, 경력사항, 활동분야, 강좌명, 강좌내용을 안내합니다.
강사명 김은영
성별 여성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maysix71
자격증정보 2017.02.07 - 사단법인 대한공예협회 프랑스 자수 2급
" " 프랑스 자수 1급
" " 사범지도사 자격 취득 (제 2017-9422호)

2018.01.25 <북유럽자수 하덴거*히데보> 북유럽 도일리와 소품 저서 발행. 김은영 저/아이생각 출판사
경력사항 2016.09-12월 신한대학교 연천아이파크 평생학습마을 프랑스 자수 강의
2017.6-8월 "
2016-현재 화이트자수(하덴거, 히데보, 드론워크) 강사로 수업 중.
활동분야 취미/교양
강좌명 화이트자수(하덴거, 히데보, 드론워크)
강좌내용 화이트 자수 강의 목표 :

화이트자수를 배워봅니다. 북유럽 자수의 일종으로 하덴거, 히데보, 드론워크의 작업을 통해 도일리와 소품 등을 만들어 봅니다. 많이 알려진 프랑스자수와는 조금 다른 자수 기법으로 만들어지는 화이트자수는 색상은 비교적 단순하지만 기법, 사용되는 원단 등이 아주 고급스러우며 인테리어 소품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하덴거 자수 (Hardanger Embroidery) : 16세기 말 노르웨이 하이당에르 피오르 지역에서 시작된 자수로 영어식 발음이 하덴거입니다.
노르웨이 지역의 이름을 딴 화이트 자수로 원단의 올을 세어 정확함을 요하는 카운트 자수의 일종입니다.

히데보 자수(Hedebo Embroidery) : 19세기 후반에 덴마크 코펜하겐을 중심으로 시작된 흰색자수의 일종으로 덴마크어로는 <들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론워크나 컷워크를 통한 장식적인 효과를 내는 자수의 한 종류로 인테리어 소품과 옷에 수를 놓는 형태로 발전되어 왔습니다. 프랑스어로는 나프홍(Napperon)이라고도 불리며, 식탁보, 냅킨, 꽃병 등의 깔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론워크 (Drawnwork Embroidery) - 드론 Drawn은 영어로 뽑아내란 뜻으로 원단의 올을 뽑아 다양한 스티치를 통해 아름다운 무늬를 내는 흰색자수의 한 종류입니다. 드론워크의 발상지는 에스파냐와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16세기 경 급속히 발전했습니다. 주로 성당 제단 위의 장식덮개나 제의에 수놓는 형태로 발전했지만 테이블매트, 커튼 등 일상에 필요한 소품으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기법을 통해 아름다움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자수 기법입니다.

하덴거 자수, 히데보 자수, 드론워크를 배우는 것이 순서이지만 커리큘럼은 통합으로 첨부합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순차적으로 배우는 과정으로 추천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