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

학습후기


작성일 2018.12.10 조회수 816
참여마당 > 학습후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목공수업 관라자분께
작성자 김병우
내용 단기목공지도사3급양성
교육과정
1. 각재 장부맞춤(톱,끌,대패기본교육)
2. 사개 장부맞춤 상자만들기
3. 짜맞춤 소형탁자 만들기
교육기간 : 2018.9.8 ~ 2018.11.10 10회 30시간

1. 수강생 모집할 때 교과과정을 자세히 적어 잘못 선택하는 사람이 없게 합시다.
이번 교과과정설명은 달랑
“목재의 다양한 기능과 가치를 배우고, 자기주도적 교육과 잠재력을 최대화할 수 있는 창의성 교육의 전문가 양성으로 관련 분야 취·창업 가능”
요것만 이었습니다.
왜 신청했는지 각 개인에 대한 건 모르지만 50대 아주머니들 톱질, 끌질하다가 손에 상처나게 하지 말고요.

2. 전동공구도 실습하는데 포함시킵시다.
짜맞춤은 목공에서 고급기술에 속하지요. 톱질을 직선으로 하는데 4년이 걸린다는 말이있지요.
전동톱은 가이드만 있으면 초보도 바로 가능합니다. 전동공구 위험하지요. 그렇지만,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3. 강사 좀 잘 뽑읍시다.
수강생 거의가 목공을 취미로 생각하고 있는 것 같은데, 관내 공방에서 교사수급이 안됩니까. 목공기술 설명보다 자기신변잡담이 더 많은 강사 도움이 되겠습니까.

4. 이 교육과정이 관내 목공을 취미로 하려는 사람의 진입구 역할을 하게 합시다.
시의 신뢰성이 있으니 수강생모집에는 어려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공방이 협소해서 취미목공하려는 사람들을 다 만족시켜주지 못합니다.
이 것을 해결할 수있게 관내 사설공방과 나무를 구입할 수 있는 건재상들을 소개시켜줍시다.
시에서 운영하는 것인데 같은 값이면 지역에 보탬이 되어야지요.

5. 오랜만에 어렵게 시간내어서 하는 건데 몽땅 톱질과 끌질만으로 손 베어가면서 하는데 별로 도움되지않고, 뻔이 시간 줄이고 완성도 높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 수작업으로 일관하는 맨탈가진 강사, 결국 시간이 없어 전동공구를 사용하는 자기의 도움을 자기의 실력인 것처럼 포장하는 강사에게 스트레스 받게 하지맙시다.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