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설립동의자 모집
내용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오는 19일까지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설립 동의자(조합원)를 모집한다.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란 도시재생 관련 국가지원사업 추진 지역 내에서 지속적인 마을 관리를 위해 주민을 조합원으로 하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협동조합 기본법에 따라 주사업소관 부처인 국토교통부에서 설립 인가된 조합을 말한다.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재생시설의 유지관리,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역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도시재생 효과의 지속성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둔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덕정동 내 거소 또는 주사무소를 둔 자, △마을조합의 설립목적에 동의하는 자, △조합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하고자 하는 자로 소비자조합원, 생산자조합원, 후원자조합원 중 원하는 유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설립동의자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현장접수만 가능하며,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1-8082-4552)로 전화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설립동의자는 오는 22일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설립동의자 설명회와 1월 5일에 개최 예정인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에 모두 참석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 발전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며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양주시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4일과 12월 1일 두 차례에 걸쳐 예비 설립동의자를 대상으로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기본 이해와 추진 일정에 대한 내용으로 설립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해당 설명회의 내용은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