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백석분회경로당·(주)대아산업개발, 1사 1경로당 협약체결
내용 양주시 백석읍(읍장 고윤구)는 지난 13일 양주시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백석분회경로당(분회장 정지열)과 (주)대아산업개발(대표 신은식)이 백석분회경로당 대회의실에서 1사 1경로당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사 1경로당 협약은 지역사회 내의 기업 또는 단체가 한 개 이상의 경로당과 협약을 체결해 경로당을 후원하는 사업으로 기업이나 단체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물질적, 정서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식에 고윤구 백석읍장을 비롯해 양주시지회 사무국장, 백석분회 회원 등이 참석했으며 지난 15년 동안 백석분회경로당에 매달 20만원씩 후원해준 (주)대아산업개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신은식 대표는 “부모님에게 용돈을 드리는 마음으로 경로당에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체결로 경로당과 기업의 연계가 더욱 강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정지열 회장은 “(주)대아산사업개발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그동안 많은 도움이 되었고 선뜻 협약체결을 허락해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고윤구 백석읍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 내 기업과 단체의 사회 환원 활동이 활성화됐으면 좋겠다”며 “기업과 경로당 간의 협력으로 지역사회의 통합과 효 문화 확산으로 노인 소외, 고령화 문제 등이 해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