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왼쪽메뉴

현장속으로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2021년 사회복지 박람회‘양주:복지로그 ON’온라인 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지난 25일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춘배)와 함께 ‘양주:복지로그ON’을 슬로건으로 내건 양주시사회복지박람회의 막을 올렸다.

이번 박람회는 매년 관내 주요 사회복지기관과 단체가 이틀간 부스를 운영하며 홍보했던 대면 행사를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 서비스 이용 절차와 기관의 활동사항을 영상으로 상영하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한다.

시는 매년 관내 주요 사회복지기관과 단체가 이틀간 부스를 운영하며 홍보했던 기존 대면 행사와 달리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추진해 사회복지 관련 정보에 대한 시민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분석이다.

이와 더불어 ‘유 퀴즈 온 더 양주’, ‘무엇이든 물어복지’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해 양주시에서 추진 중인 각종 복지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선착순으로 소량의 상품을 지급하며 박람회 관람을 유도에 나섰다.

또한 시청 1층 로비에 그간 지역 사회복지 유관기관의 추진성과를 집대성한 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사진촬영이 가능한 ‘복지에 넌 꽃이다’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오프라인에서도 박람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박람회는 오는 11월 5일까지 2주간 진행하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검색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박람회에 적극 참여해주신 사회복지 기관과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양주시 사회복지에 시민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