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생각, 밝은사회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통합 자료실


행사사진

아카이브 > 영상/포토 > 행사사진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2020년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함께 자라는 사람들'
작성자 일자리정책과
내용 올해 양주시에서는
'2020년 경기도형 아동돌봄 공동체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4개의 공동체가 선정되어 활동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돌봄공동체 모락모락, 해동마을 마실, 함께자라는 사람들, 희소식! (가나다순)
회천1·4동, 양주2동, 광적면 등 다양한 지역에서 아이들의 돌봄을 위해 활동하게 된 공동체분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지난 7월,
4개의 공동체 중 유일하게 공동주택(아파트) 내 공동체가 아닌 '함께자라는 사람들'의 활동이 경인방송 라디오에 소개되었습니다.

다음은 함께자라는 사람들 대표님의 인터뷰 발췌글입니다.

“함께 자라는 사람들은 모든 프로그램에 공동체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이 공동체성이라는 건,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나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것처럼 남도 소중히 여기는. 그래서 우리가 홀로 살아가는 게 아니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그런 것들을 아이들한테 익히게 하고 싶은 거예요.”

공동체 이름처럼 더불어 살아가는 법을 부모와 함께 익히고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함께 자라는 사람들의 인터뷰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방송 : 경인방송 라디오
<지금은 런투유! 김동혁입니다> FM90.7 (20년 07월 16일 14:00~16:00)

■ 진행 : 김동혁 MC

■ 출연 : 홍단영 리포터

■ 기사 : http://www.ifm.kr/news/283938

■ 함께자라는사람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together8200
파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