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민원모니터


작성일 2020.04.18
[대표] - 시민소통 > 신고센터 > 민원모니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무인도서관 운영
작성자 박지현
내용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하여 여러가지 시설들이 무기한 휴관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회천4동의 경우에는 주변에 이용할 수 있는 책과 관련한 시설의 부재로 책을 접하기가 무척 어려운 상황입니다.

무인도서관등을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무인도서관 운영에 대하여 검토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도서관 휴관에 따른 하남시 사례를 가져왔습니다.

https://blog.naver.com/luping/221875569734
파일

답변

작성일 2020.04.25
무인도서관 운영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평소 우리시 도서관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무인 도서관 운영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우리시에서는 시민여러분의 불편을 다소나마 해소하기 위해 4.20일부터 예약에 의한
도서대출을 시행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대출과 관련 세부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부분개편하여 2만 7천종의 전자책, 800여종의 오디오북, 1,200여종의 무료 사이버강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양주역 2번 출구에 위치한 “U-도서관”을 통해서도 도서 대출이 가능 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각 도서관은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도서관시설 전반에 대해 소독을 실시하였으며, 전직원 마스크 착용 응대, 비대면 도서예약대출로 안심하고 도서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답변 내용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추가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평생교육진흥원과 도서관정책팀(031-8082-7417)으로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