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19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 운영
내용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7일 관내 1810군부대에 방문,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전달하는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에는 200여명이 군 간부와 장병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의 의미와 필요성, ▲활동 우수사례, ▲활동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센터는 향후 군부대와 관내 사회복지 시설을 연계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센터는 연중 수시로 ‘2019 찾아가는 자원봉사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군부대를 비롯해 학부모회, 초ㆍ중ㆍ고등학교, 관내 대학교, 자원봉사단체 등을 대상으로 20명 이상의 봉사자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장병은 “군복무 중 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며 “대학생때는 학업에 집중하다 보니 시간 내서 참여하기 어려웠는데, 군 복무중에도 봉사활동에 더욱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많은 시민들께 자원봉사가 특별한 활동이 아닌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건전한 자원봉사 문화의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자원봉사센터(☎843-1365)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부서 미디어정보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