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찾아가는 실내공기질 측정·컨설팅 무료 서비스 실시
내용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올해 말까지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관내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실내공기질 측정·컨설팅 무료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고 있으며 실내공기질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가정 내 공기질 측정과 맞춤 컨설팅을 통해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시는 대상가정에 직접 방문해 미세먼지(PM-10, PM-2.5), 포름알데히드, 이산화탄소, 라돈, 온습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측정을 실시한다.

이후 클린에어 컨설턴트가 측정결과에 따라 맞춤형 관리요령 컨설팅을 통해 환기, 청소, 공기정화식물 비치 등 각 시설에 적합한 공기질 개선사항을 설명하며 건강한 가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 홈페이지(www.yangju.co.kr) 메인화면의 ‘찾아가는 실내공기질 측정 & 컨설팅 무료 서비스’ 링크로 확인하거나 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환경·위생·청소>환경정보>찾아가는 공기질 측정 & 컨설팅 무료 서비스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등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공기질 관리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며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로 인한 불안감 해소와 시민 건강보호를 위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