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청소년문화의집, 제70회 작은콘서트‘여유’개최
내용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24일 오후 7시 지하 다목적실에서 청소년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참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70회 작은 콘서트 ‘여유’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I PIANO 4 HANDS 라는 주제로 ‘제레드 류 웨이’와 ‘채주연’두 명의 피아니스트가 한 대의 피아노를 연주하는 포핸즈(four-hands) 피아노 콘서트와 김진수 양주시음악협회장의 해설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연주곡은 드뷔시의 ‘아라베스크1번’,‘베르가마스크 모음곡1번’을 각 피아니스트가 솔로곡으로 연주하며, 듀오곡으로는 드뷔시의 ‘petite suite(작은모음곡)’, 멘델스존‘알레그로’, 슈베르트‘군대 행진곡’ 등이 있다.

공연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전화(☎031-8082-4160)로 접수하면 되고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서 청소년과 시민들이 색다르게 피아노 연주를 즐기며 마음에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하는 작은콘서트 ‘여유’는 2013년에 시작해 주변지역 특성을 반영한 대표적 문화행사로서 자리 잡았으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7시에 다른 주제로 다양한 악기와 장르의 연주로 지역주민 및 청소년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