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어린이 문화센터 사용자 참여설계 워크숍 개최
내용 양주시(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오는 25일 어린이 문화센터 내 놀이공간 설계를 위한 사용자 참여설계 워크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해 미세먼지‧폭염 등 외부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공형 실내 놀이터 조성사업에 아동의 요구를 최대 반영하고자 설계단계부터 함께 참여해 나가는 것이다.

참여설계 워크숍은 어린이 디자인 캠프단원들이 로블록스 등 가상체험을 활용한 놀이환경의 개념 공유를 시작으로 총 3회에 걸쳐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놀이환경 개념설계와 공동설계를 추진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참여설계 추진은 아이들이 직접 놀이터를 만들어가는 의미있는 참여기회가 될 것이며 이러한 아동의 경험이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의식과 시민 참여의식 함양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참여기회 제공과 의견 수렴으로 아동친화적 행정 추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디자인 캠프단은 코로나19로 온라인회의와 건축설계 착수보고회 화상참여 등 비대면으로 활동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지난 5월과 6월 2차례에 걸쳐 참여설계 사전교육에 참여하는 건축교육을 진행했으며 향후 문화센터가 준공되면 아동 감리단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