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중장년 자조모임‘만나보장’운영
내용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정선)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을 받아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과 대응체계 구축사업으로 고독사 예방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독사 예방사업의 일환인 중장년 자조모임‘만나보장’은 저소득 중장년 1인 가구가 저렴하게 도서, 의류, 모자, 신발 등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장터이다.

이 장터에서 판매되는 물품은 지역주민들이 후원해준 후원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사회 내 저소득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복지관은 장터의 관리운영자를 중장년 1인 가구로 구성해 오는 7월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물건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만나보장’운영을 통해 중장년 가구가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형성하며 지역주민들과 교류하면서 중장년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을 확장해 나가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채정선 관장은“‘만나보장’을 통해 사회적 고립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장터를 운영하고 방문하는 중장년 세대들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성장하는 열린복지관으로써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