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도서관, 2022년 9월 독서의 달 맞이 문화행사 개최
내용 양주시도서관은 오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에게 유익한 독서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작가초청 강연과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시민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양주시 관내 도서관 9개소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로는 ‘훔쳐보고 싶은 일기쓰기’(옥정호수), ‘누구나 펜 드로잉’(덕계), ‘고수진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고암작은),‘초등 메타인지 독서법’(꿈나무), ‘우리 주변 식물의 관찰과 기록’(남면), ‘별과 우주에 관한 별별 이야기’(광적), ‘사이다 작가와의 만남’(양주희망), “도전! 오일 파스텔”(덕정) 등이 준비돼 있다.

170명 규모의 성인강연 8개와 200여명 규모의 초등강연 10개가 오는 9월 1일부터 진행되며 강연 외에도 그림책 아트프린트 전시, 엽서 배부 행사 등 도서관별 특색있는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양주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libyj.go.kr)에서 마감 시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특별한 행사들로 양주시도서관에서 작가와 소통하고 책과 함께하는 행복한 9월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