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 무료지원
내용 ▶여성 청소년·저소득층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여성 무료 접종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만 12~17세(2005~2011년생) 여성 청소년과 만 18~26세(1996~2004년생) 저소득층(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여성을 대상으로 사람유두종바이러스(이하 HPV)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HPV 감염은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 병원체로, 자궁경부암, 항문암, 질암, 구인두암의 주요 원인이다.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으로 알려진 HPV백신은 접종 시 암의 90% 이상을 예방할 수 있어 정부는 백신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 성 경험 이전에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조기 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HPV 예방접종은 총 2~3회 지원되며 1차 접종을 만 15세 미만에 받은 경우 총 2회, 만 15세부터 받은 경우 총 3회 접종 필요하다.

특히, 올해 마지막 지원 연도 대상자인 2005년생 여성과 1996년생 여성인 경우 1차 접종 후 접종 일로부터 12개월 하루 전까지 2·3차 접종 지원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질병관리청이 자궁경부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방법인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대상자는 접종할 것을 권고하며, 올해 마지막 지원 대상은 지원 시기를 놓치지 말고 접종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은 가까운 지정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대상자 확인 후 접종할 수 있으며,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 ‘지정의료기관 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