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40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40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가위 추석을 맞아 중단됐던 양주시 5일장 중 덕정과 신산, 가납시장이 9월 19일까지 일부 임시 개장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의 투자유치 전략을 위한 아이디어 회의가 열렸습니다.

0 서부의 핵심지역인 장흥이 개발에 시동을 걸며, 동서 균형발전의 한 기둥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0 양주시와 모바일 대형 폐기물 수거 신청 서비스 앱인 ‘빼기’의 운영업체 ㈜같다의 업무협약식이 개최됐습니다.



양주시, 투자유치 전략 마련 위해 총력

신성장 새지평 양주시 조성을 위해 투자유치 전략 마련 아이디어 회의가 개최됐습니다.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양주시의 발걸음에 힘을 싣기 위해 효율적인 투자유치 수단 및 홍보 전략을 마련하고자 마련된 아이디어 회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투자유치와 관련한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효율적 홍보를 통해 기관 투자수요 유입 방안, 테크노밸리와 은남산단 등에 앵커기업을 유치하는 방안 등 다양한 투자유치 전략을 강구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양주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모아진 아이디어들을 바탕으로 실질적 투자 유치 전략을 세우고, 양주가 경제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텐데요.

신성장 새지평 감동도시 양주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 장흥, 개발 위한 본격 시동

양주 서부의 핵심지역인 장흥이 개발에 시동을 걸며, 동서 균형발전의 한 기틀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상대적으로 개발 속도가 더뎠던 장흥에 신규 공공택지가 공급됩니다. 국토교통부의 제3차 신규 공공택지 조성계획에 장흥면 삼하리가 선정되면서, 96만 제곱미터, 6천호의 규모로 미니 신도시급 주택단지가 조성될 계획인데요. 그간 관광중심지로 역할을 하며 주거지 부족으로 인구유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장흥에 새로운 활력이 될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지난 달 양주시는 경기북부 동서를 잇는 교외선 운행재개를 위해 경기도와 고양시, 의정부시 및 관계기관과 함께 업무협약식을 가졌는데요.

2023년 교외선이 재개통되면 그간 포화상태에 이른 서부지역의 교통에 숨통이 트이고, 장흥이 경기 동서를 잇는 교통의 요지로 각광받으며 지역발전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 교외선 재개통 및 택지조성계획으로 장흥에 교통여건이 개선되고 택지가 공급되면서, 수려한 자연경관과 편리한 교통이 갖춰진 장흥의 새로운 미래를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대형폐기물, 스마트하게 처리하세요

대형 폐기물을 처리하기 위해 겪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양주시가 나섰습니다. 양주시와 모바일 대형 폐기물 수거 신청 서비스 앱인 ‘빼기’의 운영업체 ㈜같다의 업무협약식이 열렸습니다.

그동안 대형 폐기물을 버리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배출신고를 하거나 직접 대형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한 뒤 직접 부착해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을 양주시와 ㈜같다가 필요한 제반사항 및 협약사항 등을 논의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스마트폰 앱 ‘빼기’를 통해 배출품목 사진을 앱에 올려 배출 금액을 결제한 뒤, 수거장소에 가져다 놓으면 수거업체가 처리해 주는 스마트 서비스가 도입됩니다.
무거운 폐기물 운송서비스 ‘내려드림’과 재활용 중고 거래서비스 ‘중고매입’ 역시 함께 운영할 계획입니다.

‘빼기’를 통해 시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폐기물 감량과 함께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며 양주시가 스마트 에코시티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봅니다.



게 시 판
-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예비 디자이너 모집
-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안내
- 2021년 9월 정기분 재산세 납부안내
- 코로나19 추석명절 성묘객 방역지침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예비 디자이너 모집

양주시는 패션디자이너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계획부터 사업화까지 창업 모든 단계를 일괄 지원해 "패션스타트업 디자이너"로 육성하려하니 청년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 모집기간 : 9월 24일까지

○ 지원자격 : 만 18세~39세 이하 예비창업자

○ 지원사항 : 패션창업패키지(이론, 실습), 1:1 멘토링 지원 등

○ 문 의 :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850-3982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안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10월 3일까지 운영 일정을 안내 드립니다.

○ 기 간 : 10월 3일까지

- 유양동 임시선별진료소(월~금 09시~17시, 토요일 09시~13시)

- 덕정역 임시선별진료소(월~금 오전 9시~오후 5시)

- 추석연휴 : 18일·22일(유양동), 19일~21일(보건소)

○ 문 의 : 양주시보건소 ☎8082-7777



2021년 9월 정기분 재산세 납부안내

9월 정기분 재산세를 납부하셔야 하는 시민 여러분께 납부 일정 안내드립니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납부기간 : 9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 납부대상 : 주택 2기분(1/2), 토지

○ 납부방법 : 인터넷 위택스 누리집 혹은 모바일 앱 '스마트 위택스' 등

○ 문 의 : 세정과 ☎8082-5520



코로나19 추석명절 성묘객 방역지침

우리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성묘객 방역 지침을 안내드립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 성묘나 자연장지 및 봉안시설 방문은 자제해 주시고, 부득이하게 방문시 방역 지침을 준수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접종 완료자 4명 포함 시 최대 8명

○ 접종 미완료자 18시 이전 최대 4명

○ 18시부터 익일 05시까지 최대 2명 내에서 가능

○ 관내 봉안당 :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제한
1가족 1회 4인 이내 방문가능

○ 문 의 : 사회복지과 ☎8082-5790~1



*클로징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22일까지 연장 시행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사적모임을 자제해 주시고, 가급적 퇴근 후 바로 귀가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양주시, 투자유치 전략 마련 위해 총력
1. 투자유치 전략 마련 아이디어 회의
2. 투자관련 사업 현황 공유, 효율적 홍보 통해 기관 투자수요 3. 테크노밸리 및 은남산단 등 투자유치 전략 강구
4. 투자유치 전략 마련 아이디어 회의


양주시 장흥, 개발 위한 본격 시동
1. 양주시 장흥, 개발 위한 본격 시동
2. 장흥면 삼하리, 미니 신도시급 주택단지 조성 계획
3. 96만㎡ 6천호의 규모 장흥의 새로운 활력 전망
4. 양주시 및 경기도, 고양시, 의정부시 등 관계기관 교외선 운행재개 위한 업무협약
5. 2024년 교외선 재개통, 경기 동서 잇는 교통 요지 기대
6. 양주시 장흥, 개발 위한 본격 시동


대형폐기물, 스마트하게 처리하세요
1. 대형폐기물 자원순환 스마트 서비스 양주시·(주)같다 '빼기'앱 업무협약
2. 스마트폰 앱 '빼기' 통해 손쉬운 폐기물 배출 서비스 도입
3. 무거운 폐기물 운송서비스 '내려드림' 중고 거래서비스 '중고매입' 운영 계획
4. 대형폐기물 자원순환 스마트 서비스 양주시·(주)같다 '빼기'앱 업무협약

맨위로